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dobe Creative Cloud를 업데이트하는 도중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오류 코드 131 해결 방법
    IT Operation 2021. 12. 18. 17:37
    반응형

    Adobe에 또 문제가 생겼다. Adobe CC를 사용하는데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진행하다가 업데이트가 중단되는 현상이 발생했다.

    재시도를 해보라고 해서 재시도를 해봤지만 여전히 업데이트에 문제가 있다.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알아보자.

    오류 코드 131

     

     

     

     

     

     

     

     

     

    이 문제를 해결하기에 앞서 인터넷의 상태가 정상적인지 반드시 확인이 필요하다. 회사에 소속되어 있지 않고 개인이 사용하는 PC의 경우 별도의 네트워크 통제가 걸려있지 않을 것이다. 와이파이를 이용하고 있다면 와이파이의 연결 상태가 정상인지, 인터넷 웹페이지를 열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정도만 확인하면 될 것으로 보인다. 인터넷이 잘 안된다면 인터넷이 안 되는 문제부터 해결하고 진행해야 한다.

     

     

     

     

     

     

     

    윈도우 에서 이 오류가 발생할 경우 이 오류 해결을 위해 4개의 프로세스를 강제로 종료해야 한다고 되어 있다.

    CCXProcess / CCLibrary / CoreSync / Node 

    이 4가지 프로세스를 작업 관리자에서 종료 해주면 된다.

    프로세스를 종료하기 전에 작업중인 다른 Adobe 프로그램이 있다면 저장하고 종료하길 바란다.

     

     

    우측 윈도우 아이콘 우클릭 > 작업 관리자를 선택한다.

    작업 관리자를 실행

     

     

     

     

     

     

     

     

     

     

     

     

    작업 관리자 > 세부 정보 탭에서 CCXProcess.exe를 우클릭 > 작업 끝내기 선택 

    CCXProcess.exe

     

     

     

     

     

     

     

     

     

    그리고 CoreSync.exe도 실행 중이라면 작업 끝내기로 종료시킨다. 

    CoreSync.exe

     

     

     

     

     

     

     

     

    그다음은 CCLibrary.exe도 작업 끝내기로 종료시킨다.

    CCLibrary.exe

     

     

     

     

     

     

     

     

     

    마지막으로 Node를 작업 끝내기 한다.

    Node

     

     

     

     

     

     

     

     

    이 과정을 모두 진행했다면 다시 업데이트를 진행해 본다. 

    몇 대의 PC에서 이 현상을 확인했고 위에 과정을 진행했을 때 대부분 해결되었다. 

    해결되지 않는 PC의 경우 재부팅을 하니까 해결되었다. 

    만약 저 과정이 번거롭다면 작업물을 모두 저장하고 재부팅을 하고 나서 업데이틀 진행 해보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