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VitualBox 삭제 안될때 해결 방법
    IT Operation 2021. 4. 2. 03:34
    반응형

    윈도우 20H2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VitualBox를 삭제하라고 나타났다. 하지만 나는 VitualBox를 설치한 적이 없는데.. 이게 왜 있는 걸까? VitualBox를 삭제해야 20H2로 업데이트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떻게든 제거해야 한다. 매번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계속 나타나는 것도 스트레스 이기 때문이다. 

    윈도우10 업데이트 확인이 필요한 항목
    20H2 업데이트 진행시 제거해야 될 앱 리스트

     

     

     

     

     

    먼저 여러개의 게임을 켤 수 있는 프로그램을 삭제해 보았다. 우선 사용하지 않는 것 중에 PURPLE이 있었다. 고민하지 않고 바로 제거를 눌러 제거했다. 하지만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다. 그밖에 예전에 설치했던 LD 플레이어 등이 있었고 가 버추얼 박스 같은 기능을 하는 게임 앱을 모두 삭제해봤다. 하지만 아무런 효과가 없었다. 

     

    프로그램 삭제
    프로그램 삭제

     

     

     

     

    다른 방법도 많이 해봤지만 20H2의 업데이트는 불가능 하였다. 그리고 계속 여러 방법을 시도하다가 가상화 폴더 안에 있는 배치 파일을 실행해서 제거할 수 있다는 내용을 찾았다. VitualBox를 지우려면 내 PC > 로컬 디스크(C:) > Program Files > dnplayerext2 폴더로 이동한다. 그리고 uninstall.bat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다.

    VirtualBox 삭제
    uninstall.bat파일

     

     

     

     

    잠시 기다리면 VitualBox가 완전하게 사라지고 업데이트 진행이 가능해진다. 진행 중에도 여러 번 재부팅이 되면서 업데이트를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 그리고 정상적으로 20H2로 업데이트에 성공하였다.

    윈도우 업데이트 완료
    VitualBox 제거 후 업데이트 성공!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