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맥북 프로 배터리 제거 후 전원 어댑터 연결 후 부팅이 안되는 이유

Crossjin 2024. 5. 28. 01:13
반응형

특수한 용도로 몇 년 동안 켜져 있던 맥북 프로를 반납받았다.

외관 상태는 아주 깨끗하지만 배터리 상태가 아주 최악이다.

스웰링이 일어날 수 있는 최대치로 이미 배터리는 부풀었다.

그래서 배터리를 제거하고 전원 어댑터 연결 후 전원을 켜보았다.

그런데 배터리 부족 이미지만 화면에 나타나고 켜지지 않았다.

전원이 공급되고 있을 건데 왜 안 되는건지 한동안 의문이었다.

맥북 프로 배터리 제거 후 전원 어댑터에 연결해도 부팅이 안되는 경우는 왜 그런 것일까?

맥북 프로 배터리 부족
배터리 제거 후 전원 어댑터에 연결한 맥북 프로

 

 

 

분명 충전 어댑터를 연결했다.

그런데도 충전량 부족이 계속 나타난다.

그렇다면 부팅 시 더 많은 전력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었다.

내가 현재 부팅을 위해 연결한 어댑터는 30W 맥북 에어용 충전기이다.

2017 맥북 프로는 61W 전원 어댑터가 기본 충전 어댑터임을 검색을 통해 확인했다.

2017 맥북 프로 전원 어댑터
2017 맥북 프로 전원 어댑터는 61W이다.

 

 

 

 

여기저기 찾아보니 61W 전원 어댑터가 보였다.

전원 어댑터를 교체하고 다시 전원을 켜봤더니 정상 동작 한다.

맥북 전원 어댑터
문제의 30W 어댑터와 61W 어댑터

 

 

 

전원이 켜지고 파워에 이상이 있는 건 아닌지 체크해 본다.

배터리가 제거되어 표시되지 않고 나머지 부분도 이상 없어 보인다.

2017 맥북 프로
맥북 프로 파워 상태 체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