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HP Gen8 ProLiant DL320e Intelligent Provisioning 접근 안되는 현상 조치 후기
    IT Operation 2023. 1. 28. 15:23
    반응형

    회사에 Gen8 ProLiant DL320e 모델이 있고 나름 잘 쓰고 있었다.

    이제 와서야 알았지만 이 녀석 상당히 오래된 녀석이다.. 

    내가 이 회사에 오기 전부터 이미 먼저 와있던 녀석이다.. 

    용도를 변경하기 위해 디스크를 여러 개 장착하고 RAID를 묶으려고 했다.

    디스크를 교체하고 나서 부팅후 Intelligent Provisioning에 접근하고자 했으나 실패했다.

    Drive Array Not Configured , Boot Logical Drive is configured but is Missing or Offline

    두 개의 메시지만을 띄우고 계속 부팅 영역을 찾는 메시지만 나온다.

    HP Gen8 ProLiant DL320e
    HP Gen8 ProLiant DL320e

     

    iLO를 접속해서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 보기로 했다.

    iLO Self Test 결과에서 Embedded Flash SD-CARD 부분에 노란색 경고 표시를 확인했다.

    경고 내용은 Controller firmware revision 2.09.00 Failed restart. 

    HP Gen8 ProLiant iLO
    iLO를 접속해서 문제가 있는지 확인

     

     

     

     

     

     

    그냥 켜놓고 다른일을 하다가 다시 리붓해서 iLO를 보니.. 이번엔 다른 문제...

    The AHS file system mount failed with (No such device)

    The AHS file system mount failed with (No such device)
    The AHS file system mount failed with (No such device)

     

     

     

     

     

     

    iLO를 업데이트 해봤다. 업데이트 파일 구하는것도 쉽지 않았다.. 

    iLO 업데이트
    iLO를 업데이트 진행

     

     

     

     

     

     

     

    이제야 iLO 로그인 페이지가 요즘 서버와 같아졌다.

    하지만 Embeded Flash SD-CARD라고 나타났다. 문제가 계속된다.

    Embeded Flash SD-CARD
    Embeded Flash/SD-CARD 문제 지속

     

    같은 에러가 지속되는 것으로 보인다.

    아무래도 컨트롤러 펌웨어가 제대로 꼬여버린 모양이다.

    같은 에러가 지속되는것으로 보인다.

     

     

     

     

     

     

    검색해 보니 iLO에서 NAND 영역 손상으로 NAND를 포맷하거나 iLO를 Reset 해야 한다고 했다.

    어차피 정상 동작을 안 하니 그냥 진행해 보기로 했다.

    iLO Reset
    iLO에서 NAND 영역 손상으로 NAND를 포멧 하거나 iLO를 Reset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다.

    그리고 검색해 보니.. 이게 고질병이라는 예기도 있었다. 

    그동안 아무 문제 없이 쓴 게 신기한 것인가... 운이 좋은 건가..

    HP에 문의해도 iLO 리셋해서 잘 되면 그걸로 끝이라고 한다.

    AS기간이 남아있으면 메인보드를 교체해 주지만, 남아있지 않다면 이 방법을 계속.. 

    근본적인 문제가 있는 건지, 잘 알 수가 없다.

    아무튼 이 10년도 넘은 녀석을 일단은 창고에 짱박아본다. 

    주변 엔지니어한태 조금만 더 조언을 구해보고 해체시켜 버릴 예정이다. 

     

    참조 링크 : https://support.hpe.com/hpesc/public/docDisplay?docId=a00048622en_us 

     

    Document Display | HPE Support Center

     

    support.hpe.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