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DOBE PREMIERE PRO 인코딩 문제시 해결 방법IT Operation 2020. 11. 12. 16:53반응형
오늘은 사용자 중에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를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발생한 문제를 다뤄보겠다.
인코딩을 메인으로 하는 PC인데 평소 인코딩이 되는 파일이 있고 안 되는 파일도 있는 상황이었는데 이번에는 모든 인코딩이 중단되는 상황이 발생했다. 그래서 ADOBE 홈페이지에서 문제점을 찾아보고 테스트를 진행했다.
우선 발생한 문제가 정확히 무엇인지 알기 위해 로그를 회수했다. 로그에는 오류 발생 내용과 오류 코드가 기록되어 있다,
처음 발생한 오류는 "디스크가 가득 찾습니다" 라고 되어 있다. 가득 찾다니.. 뭘 찾는 건지..ㅠㅠ 기록되어 있는 게 맞춤법이 이상하다.
하지만 이상한 것은 Z:드라이브에는 인코딩하기엔 충분한 공간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이다. 오류 코드와 오류 문구를 기반으로 검색을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흔한 오류 같았다. 캐시 메모리를 삭제하기만 하면 된다고 했다.
캐시 메모리를 설정하면 파일을 로딩시 조금 더 시간이 걸린다는 것 빼고는 문제없다고 어도비 홈페이지에 나와 있었다.
거침없이 삭제해버리고 진행 했더니 문제가 사라졌다.
두 번째 오류는 "소스에서 읽을 수 없습니다. 이동 또는 삭제되었는지 확인해 보십시오" 메시지이다.
이 경우는 업무 환경에서 저장소가 네트워크 연결이 끊어져 발생한 것이었다. 출발지가 저장소이기 때문이다.
한마디로 인터넷이 일시적으로 끊겨있을 때 작업을 시도하려 했으나 데이터를 불러와 인코딩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뜬것으로 보인다,
세 번째 오류는 "메타데이터 (XMP)에 대한 읽기 및 쓰기가 비활성화되었습니다."이다.
무엇이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환경 설정을 보면 메타데이터 내보 내가 옵션이 있다.
이 메뉴의 옵션에서 내보내기 옵션을 끄고 다시 해봤더니 잘 된다.
다음에 다른 오류가 또 나타난다면 관련 글을 추 추가로 올려놓을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내가 참고했던 사이트를 공개한다.
helpx.adobe.com/kr/premiere-pro/user-guide.html/kr/premiere-pro/kb/clear-cache.ug.html
반응형'IT Oper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NETGEAR Ready NAS "볼륨 data(가) 성능 저하됨" 메시지 발생시 해결 방법 (0) 2020.11.14 NETGEAR Ready NAS "전원 공급 장치가 더이상 감지되지 않습니다" 해결 방법 (0) 2020.11.14 RealVNC에서 한영 전환이 되지 않을때 해결 방법 (0) 2020.11.11 Window server 2019 설치 후 CLI만 나타날 때 해결 방법 (0) 2020.11.07 Zabbix agent가 서버와 연동이 잘 안될 때 해결 방법 (0) 2020.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