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SUS 메인보드 AS 접수 방법IT Operation 2023. 5. 3. 19:19반응형
PC 한 대가 부팅이 되지 않아서 어떤 문제인지 찾고 있었다.
전원은 잘 들어오지만, 모니터로 아무것도 출력되지 않았다.
문제가 시작된건 윈도우 업데이트를 받고 난 직후이다.
일단은 램이랑 SSD, 모니터를 바꿔가며 무슨 화면이 출력되는지 확인했다.
아무것도 출력되지 않았다. 그래픽 카드도 제거해봤지만 안됐다.
그래서 메인보드의 수리를 받아야 겠다고 생각했다.
수리받을 메인보드는 ASUS PRIME Z690-P이다.
시리얼 넘버는 메인 파워를 연결하는 부분에 있다.
시리얼 넘버를 확인하고 ASUS 홈페이지에서 메인보드 수입처 검색을 해야 한다.
아래 링크를 통해 어느 수입사에서 구입된 건지 확인한다.
메인보드를 수입하여 판매한 곳에서 AS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시리얼 번호를 입력해보니 INTECH AND COMPANY, INC라고 나타난다.
https://www.asus.com/kr/support/queryDisti
메인보드의 경우 총 5개의 서비스 센터가 있다.
그리고 연락처는 총 5곳이 있다.
나는 인텍앤컴퍼니에서 수입한 메인보드이기 때문에 인텍앤컴퍼니에 AS를 요청해야 한다.
인텍앤컴퍼니 사이트에서 메인보드 수리 관련 내용을 확인했다.
통화해보니 메인보드를 포장해서 인텍 앤 컴퍼니의 주소로 보내면 된다.
https://www.intechn.com/Customer/Process
택배를 보낼때 증상 및 나의 연락처 및 이름을 함께 동봉해서 보내야 한다.
그리고 메인보드에 끼워져 있는 모든 부품을 제거해서 보내야 한다.
SSD / RAM등 모두 제거하고 순수하게 메인보드만 택배로 보내면 된다.
방문하여 서비스 받을 수도 있다고 되어 있다.
택배 발송을 완료 했고, 추후 고장 증상과 수리 내역을 다시 글로 적을 생각이다.
반응형'IT Oper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nvidia-smi 사용 방법 (0) 2023.05.06 Linux에서 서버 모델명 확인하는 방법 (0) 2023.05.05 M.2 NVMe SSD의 속도가 안나올 때 확인 사항 (0) 2023.04.30 삼성 980 Pro M.2 NVMe SSD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0) 2023.04.30 Supermicro 워크스테이션 성능 카운터 드라이버 잡는 방법 (0) 2023.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