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맥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사용 방법(macOS 포맷)Mac 2022. 3. 14. 01:19반응형
BigSur OS까지는 어딘가 잘못 꼬여버린 시스템이나 설정 때문에 공장 초기화를 해야 했던 경우가 있다. 하지만 이 방법을 택하다가 잘못 삭제하여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다. 그리고 컴퓨터를 잘 모르는 사람이 따라 하기에는 조금 어려울 수도 있었다. 하지만 이번 Monterey OS부터는 아이폰처럼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기능이 지원된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자신의 모든 데이터만 지우고 OS는 그대로 보존할 수 있다. 아주 꿀 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자.
먼저 자신의 맥이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OS가 Monterey 상태여야 하고 T2칩 장착 또는 Apple Silicon(M1) 이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자신의 맥이 T2칩이 장착되어 있는지 아닌지 모르겠다면 아래 페이지를 참고하자.
https://support.apple.com/ko-kr/HT208862
나는 M1 맥북 에어로 테스트를 했다.
Monterey OS 상태에 M1 칩을 장착한 맥북이다. 조건이 맞는다.
시스템 환경 설정 >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클릭한다.
관리자의 자격 증명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자신의 계정과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른다.
자신이 저장한 설정들이 나올것이다.
이 맥북의 경우 계정만 생성하고 아무것도 설정한 것이 없다.
만약 아이클라우드 등 연동된 설정이 있다면 해제된다고 나타날 것이다.
계속을 누른다.
모든 데이터와 설정 및 앱이 지워진다고 나타난다.
취소할 수도 없다.
데이터가 있다면 미리미리 백업 해놓고 진행해야 한다.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누르면 진행된다.
초기화가 진행되고 있다. 과연 이 기능이 잘 동작할지 의문이다.
중간에 Mac 활성화를 위해 와이파이를 연결하라고 나타난다.
와이파이를 연결하면 잠시후 재시동을 한다고 나타난다.
드디어 부팅 되었다. 맥을 처음 살 때 나타나는 화면이 나타난다.
한국어를 원한다면 대한민국을 찾아 선택하고 ->를 누른다.
맥을 새로샀을때 감성을 잠깐이나마 느낄 수 있다.
계정을 생성하고 나서 보니까 정말 데이터와 연동된 설정이 아무것도 없다.
대박이다.
이제 공장 초기화를 하지 않아도 OS를 처음 상태로 되돌릴 수 있는 것이다.
이제 맥북도 아이폰 처럼 초기화를 편하게 할 수가 있다.
참조 링크 : https://support.apple.com/ko-kr/HT212749
반응형'Mac' 카테고리의 다른 글
iPhone 업데이트 파일 삭제하기 (0) 2022.03.20 iOS 15.4 알아보기 (0) 2022.03.15 맥 폴더 색깔 변경 하기 (0) 2022.03.12 맥북에서 Handoff 기능 끄기 (0) 2022.03.10 맥북 배터리가 100%인데 아이콘이 붉은색인 이유는? (0) 2022.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