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맥OS 업데이트 도중 진행이 되지 않을때 해결 방법
    Mac 2022. 10. 4. 16:07
    반응형

    맥 OS 업데이트를 한 번에 30대가량 진행했는데, 그중 2대가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다.

    정확하게 말하면, 업데이트 도중에 "남은 시간 계산중"이라고 나타나면서 더 이상 진행이 되지 않았다.

    약 1시간가량을 두어도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시스템이 멈추었다고 생각했다.

    남은 시간 계산중... 이라고 나타나며 업데이트가 1시간 이상이 지나도 완료되지 않았다.

     

     

     

     

     

     

     

     

     

     

     

     

     

     

     

     

     

     

     

     

    이 화면에서는 어떤 키를 눌러도 먹히지 않기 때문에 강제로 종료했다. 

    전원 버튼을 3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전원이 꺼진다. 그리고 다시 켰다.

    다시 켜보니 업데이트가 다시 진행되었다. 그리고 시간도 계산이 되었다. 

    그리고 얼마 안되서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고 2대 모두 아무 문제없이 부팅되었다.

    시간 계산이 되고 빠르게 업데이트가 진행 되었다.

     

     

     

     

     

     

     

     

     

     

     

    자신이 오래된 맥을 사용하거나 맥의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반드시 중요 파일은 백업하도록 하자.

    나도 이번에 그냥 진행했다가 이런 일이 생길 줄은 몰랐다. 운이 좋았던 것일수도 있다.

    연식이 6년가량 된 맥들인데 앞으로 얼마나 버틸 수 있을지 모르겠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