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 iOS 15.2.1 내용 알아보기
    Mac 2022. 1. 16. 18:51
    반응형

    오랜만에 업데이트를 체크해보니 iOS 업데이트가 있었다. 15.2에서 15.2.1이 나온것으로 보아 마이너 업데이트로 보인다.

    내용을 보니 iPhone 관련 오류 수정에 관한 내용이었다. 그리고 보안 컨텐츠 업데이트가 추가로 있었다.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진입하면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다.

    970MB정도로 파일이 생각보다 크다. 아래 안내 되어 있는데로 Wi-Fi 연결이 필요하다. 

    Wi-Fi를 연결하지 않으면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는다. 내용은 두가지 버그에 대해 오류 수정 되었다고 표기 되어 있다.

    iCloud 링크를 사용해 전송되는 사진 로딩이 안되는 것과 카플레이 앱이 입력에 응답하지 못하는 버그라고 한다. 

    iOS 15.2.1 업데이트

     

     

     

     

     

     

     

     

     

    애플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진행시 보안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 되는데 이번엔 어떤 취약점에 대응한 것인지 알아보자.

    업데이트 대상은 아이폰은 6s 이후 모델이라고 되어 있으므로 7부터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iPad Pro 모든 모델과 iPad Air 2 부터 이후 모델도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iOS 보안 업데이트 가능 대상. 출처 : Apple

     

     

     

     

     

     

     

     

     

     

     

     

    요번에 개선된 취약점은 HomeKit에 대한 취약점이 개선 되었다. HomeKit으로 제어할 수 있는 엑세서리들의 이름을 누군가 악의적으로 변경시켜 서비스를 불가능하게 만들 수 있는 취약점이 해결 되었다고 이해할 수 있을거 같다. 그밖에 다른 업데이트는 없었다.

     

    출처 : Apple

     

     

     

     

     

     

     

     

     

     

     

     

    나 같은 경우 iCloud를 사용하지 않고 Carplay로 앱을 사용하지도 않는다. HomeKit도 사용하지 않는다. 그래서 굳이 해야할 일은 없지만 보안을 강화해서 나쁠일은 없을거 같고 다음 버전이 나올때 어차피 업데이트를 진행해야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용량이 커서 그런지 업데이트 준비 중... 에서 생각보다 오랜 시간 걸렸다. 

    iOS 업데이트 준비중

     

     

     

     

     

     

     

     

     

    나는 아이폰 13 Pro Max를 사용하고 있는데 큰 문제 없이 업데이트를 완료 했다. 퍼포먼스의 저하라든지 기타 버그는 없는거 같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번 업데이트는 굳이 안해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된다.

    iOS 15.2.1 업데이트 완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