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TV 변경시 지원금과 위약금 내준다는 전화 받고 대응한 후기ETC 2024. 11. 12. 02:00반응형
좀 재미없는 내용을 적어보려고 한다.
나처럼 원하지 않는 일이 진행되었을 때 빠른 대처를 위해 쓴다.
실수로 인터넷 TV 변경에 동의하고 있었다.
진행을 취소 시키기 위해 바쁜데 40분 정도 통화 했다.
아무리 바빠도 전화 통화는 잘 듣고 판단해야 한다.
안그러면 나처럼 꽤나 귀찮은 일이 생긴다.
고객 센터에 통화하면서 알게 되었는데,
인터넷 TV 대리점에서 전화 한거 같다고 했다.
일종의 영업행위라고 이해했다.
급한경우 글 가장 하단으로 내리면 대응방법 요약이 있다.
통화 내용을 대충 압축해보면,
1. 최초에는 영업 담당자가 전화온다.
번호는 일반 휴대폰 번호로 연락이 온다.
인터넷을 옮기고 지원금을 준다고 한다.
예를 들면 SK에서 KT로 옮기면 지원금 준다고 예기한다.
일단 인터넷 비용을 모두 내준다고 예기한다.
그리고 해지 하면 발생하는 위약금도 따로 안나온다고 한다.
웃긴건, SK에서 KT로 9개월 사용하고 다시 SK로 돌아온다고 한다.
참고로 이 모든건 상대방이 엄청 빠르게 설명한다.
상품 소개가 랩보다 조금 느린 정도이다.
나이 드신분들이 받으면 정신없이 듣다가 그냥 네네 하다가 동의하기 쉽다.
대화가 끝나면 1644로 시작하는 번호로 전화가 올거라고 한다.
여기까지 영업 담당자의 몫인거 같았다.
2. 1644로 시작하는 전화번호로 전화가 걸려온다.
그리고 인터넷 가입을 위한 개인 정보를 물어본다.
뭔지 모르지만 동의 하냐고 물어본다.
동의 해야 되는 내용이 꽤나 많다.
하지만 아무런 의심이 없다.
왜냐하면 지원금 생각만 나기 때문이다.
모든 동의를 마치면 설치기사가 일정 조율을 위해 다시 전화 준다고 하고 전화가 끊긴다.
3. 설치기사 방문 일정 전화
마지막 단계에 오는 전화이다.
이 전화가 오기전에, 나는 조치를 취했다.
인터넷 회선 변경을 원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 전화가 왔을때 이미 설치기사 방문 일정을 잡은 상태일 수도 있다.
하지만 아직 충분히 대응할 수 있다.
4. 인터넷 TV 변경을 취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최초에 전화온 영업 담당자에게 전화하여 진행하지 않겠다고 예기하면 된다.
확실하게 변경 안하겠다고 예기 하면 된다. 아래 내용은 내가 아무것도 모르고 진행한 과정이다.
첫번째로 본인이 사용하는 인터넷 TV 고객 센터에 연락했다.
기존 가입된 인터넷 TV 변동 유무를 확인했다.
SK 고객센터 대표 번호는 114번이다.
SK를 사용중이라 SK 고객센터에 통화하여 상황을 설명했다.
나의 인터넷 TV 가입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확인한다.
가입 내용에 변경 내용은 아직 없었다.
다른 인터넷 TV가 설치 되었을때 변동이 생길 수 있다고 했다.
혹시 모르니 내가 변경하기로 했던 곳에 가입 서류가 들어갔는지 확인해보라고 했다.
두번째로 내가 변경하기로 한 인터넷 TV 통신사 고객센터에 통화 했다.
내 기준에서는 KT로 변경하기로 했었으므로, KT 고객센터에 통화 했다.
KT 고객센터 대표 번호는 100번이다.
전화를 걸고 다시 내 상황을 설명한다.
인터넷 TV 가입 서류가 제출되었는지 확인을 요청했다.
상담원 분께서 주민 번호 앞자리와 이름을 확인했다.
그리고 신규 인터넷 TV 가입 서류를 확인해 줬다.
다행이도 아직 가입 서류는 제출되지 않았다.
상담원 분께 문의해보니 중요한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인터넷이 신규 가입이 확정되는 순간은 설치기사가 셋톱박스를 설치하고 개통을 시키는 순간부터라는 것이다. 따라서 가입 서류가 제출되었다고 해도 실제 인터넷 신규 가입은 아직 진행된 것이 아니다. 인터넷 설치 기사가 와서 셋톱박스 설치 및 개통을 하지 않았다면 가입 완료가 아니라는 것이다. 그리고 내가 통화했던 1644로 걸려온 번호를 물어보니 LG 인터넷 가입 관련 번호라고 했다. LG로 가입 신청이 되어 있을 수도 있을지 모르니 LG 고객센터에도 전화해 보라고 하셨다. 친절 하게 알려주셔서 너무 고마웠다.
세번째로 LG 고객센터에 전화했다.
마지막으로 LG 고객센터에서 가입 서류 제출이 되었는지 확인했다.
LG 고객센터 대표 번호는 1544-0001이다.
신규 가입 서류 제출이 되지 않은 상태였다.
당연히 없어야 한다.
LG는 가입하겠다고 한적이 없었기 때문이다.
그래도 혹시 몰라서 확인했는데 마음이 편해졌다.
여기서도 내가 처한 상황에 대해 물어보았다.
그랬더니 나에게 처음 전화온 사람에게 연락을 해서 취소 의사를 밝혀야 한다고 했다. 만약 통화가 안되더라도 설치 기사는 설치 일정을 잡으려고 전화가 올것이고 이때라도 설치 취소 의사를 밝히면 된다고 하였다. 설치 기사가 셋톱박스 및 인터넷 개통을 진행하지 않은 경우 계약이 진행된 게 아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였다. 모두 다 확인하고 나니 안심이 되었다.
결국 영업 담당자와 통화하여 진행 취소를 요청했다.
요점을 4가지로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1. 인터넷 TV 변경 통화를 하고 모두 동의한 상태에서 취소하고 싶다면, 최초에 전화온 영업 담당자에게 전화를 걸어 취소 의사를 분명하게 밝힌다.
2. 영업 담당자와 통화가 되지 않는다면 자신이 변경하기로 한 인터넷 TV 고객센터(KT LG SK중 하나일 것이다, 잘 기억이 안난다면 3군데 다 전화해서 확인)로 전화를 걸어 상담원님에게 자신의 이름으로 신규 가입 신청이 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만약 신규 가입 신청이 되어 있다면 취소 요청한다.
3. 위 두개의 사항을 제대로 진행하지 못했다면, 인터넷 설치기사님의 연락을 기다렸다가 연락을 받으면 인터넷 TV 설치 취소 의사를 분명하게 밝힌다. 인터넷 및 TV를 개통하기 위한 새로운 장치를 설치하지 않은 경우, 계약이 진행될 수 없는 조건이기 때문이다.
4. 통신사 대표 번호로 오는 연락을 제외하고 모르는 번호로 인터넷 TV 변경 관련 전화가 온다면 신중하게 생각하고 답변한다.
반응형'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NC 퍼플 알림 설정 끄기 (0) 2024.11.18 쿠팡 기본 배송지 변경 또는 배송지 추가 하는 방법 (0) 2024.10.31 쉐보레 말리부 ACDelco 프리미엄 가솔린 합성유 교환 후기 (3) 2024.10.30 NH농협카드 카드 발급 신청 및 진행 상황 확인 방법 (0) 2024.10.29 쉐보레 말리부 TPMS 교체 비용 (0) 2024.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