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T 이용내역(영수증) 출력하기
    ETC 2021. 6. 26. 16:28
    반응형

    외근으로 인해 카카오 택시를 탔는데 법카가 있었으나 자동 결제 설정으로 인해 나의 카드로 결제가 되었다. 그래서 비용을 청구하려고 했는데 카카오 T로는 영수증을 출력해본 적이 없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민했다. 지금 다 하고 나서 보니 별로 어렵지가 않았다. 하지만 외근을 자주 가지 않기 때문에 잊어버릴 수 있으므로 글로 남겨놓기로 했다. 

     

    출처 : 카카오T

     

     

     

     

    카카오 T 자동결제를 아이폰에 설정해 놓아서 아이폰으로 설명을 적어놓는다. 

    먼저 내 정보 > 이용 기록으로 이동한다.

    카카오T 이용기록

     

     

     

     

     

     

     

    이용 기록 메뉴에 들어오면 내가 택시를 언제 탔는지, 목적지가 어디였는지, 얼마를 결제했는지 한눈에 볼 수 있다.

    필요한 영수증에 결제된 금액을 보면 옆쪽에 > 화살표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것을 클릭한다.

    카카오T 이용기록

     

     

     

     

     

     

     

     

     

     

    "해당 거래내역서는 증빙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고 되어 있는데 법적으로는 그렇다는 의미이다.

    회사마다 이것을 인정하느냐 안하느냐는 담당자에게 물어봐야 한다.(우리 회사는 됨)

    저장하기를 누른다.

    카카오T 이용내역 저장

     

     

     

     

    저장이 완료 되었다면 출력하여 제출하면 된다. 법적으로 낼 때는 적용이 안되므로 카드사의 카드 결제 내역을 제출하는 것이 맞다. 회사에서 카카오 T 이용내역을 인정해준다면 큰 문제없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