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팀뷰어 "파트너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파트너의 Teamviewer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문제시 확인 사항
    IT Operation 2022. 10. 8. 15:49
    반응형

    팀뷰어를 설치하고 정상적으로 인터넷이 연결되어 원격 준비가 끝난것을 확인했다.

    그리고 ID/PW를 공유하였는데 상대방에게 공유한 ID/PW로 연결시 이 문제가 발생했다. 

    내가 같은 ID/PW로 접근을 시도했지만 나도 마찬가지로 같은 오류가 발생했다.

    원격 데스크탑으로 접근해보니 팀뷰어는 여전히 원격 접속이 가능한 상태였다. 

    "파트너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파트너의 Teamviewer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문제시 확인 사항 몇가지를 적어본다.

    파트너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파트너의 Teamviewer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팀뷰어의 Option > Advanced > Lock remote computer 옵션을 Never로 설정한다.

    포럼에서 본 글인데 이 설정 때문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한다. 

    Option > Advanced > Lock remote computer 옵션을 Never로 설정

     

     

     

     

     

     

     

     

     

     

     

     

     

     

     

     

     

     

     

     

    그리고 또다른 포럼의 글인데, 나는 이것으로 문제를 해결했다.

    팀뷰어 ID가 한개가 이닐 수 있다는 것이다.

    글을 읽어보니, 팀뷰어가 멀티유저(PC의 여러 사용자)를 지원하고 그것마다 ID가 다르다고 이해 했다.

    물론 내가 해석한게 틀릴 수도 있다. ID가 여러개일 수 있다는건 확인했다.

    팀뷰어가 설치된 PC에서 팀뷰어 ID가 여러개인지 확인한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팀뷰어를 열고 Teamviewer 정보를 실행하면 Teamviewer 사용자 라는 부분에 ID가 나타난다.

    여기에 이 PC에 접근할 수 있는 ID가 모두 나타난다. 

    난 여기에 표시된 ID가 두개있었는데 이중에 하나가 정상 동작했다.

    Teamviewer 정보를 실행하여 알고있는 ID와는 다른 ID가 있는지 확인한다.

     

     

     

     

     

     

     

    인터넷이 정상 동작하는 PC의 팀뷰어가 정상동작 중인데 "파트너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파트너의 Teamviewer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라고 문제가 발생하면, 체크해서 문제를 해결하자.

     

     

    참조 링크 : https://community.teamviewer.com/English/discussion/41609/host-only-working-if-someone-is-logged-in

     

    Host only working if someone is logged in

    I installed teamviewer host on a Windows Server 2016. The teamviewer service is installed and running (under local system).

    community.teamviewer.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