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D에 조인 "Active Directory에 같은 이름의 계정이 있습니다" 문제 해결 방법
    IT Operation 2022. 12. 26. 18:33
    반응형

    새로운 컴퓨터를 세팅하고 AD서버에 조인시키려고 하는데 "Active Directory에 같은 이름의 계정이 있습니다"라는 에러와 함께 조인이 되지 않았다. 나는 같은 이름의 컴퓨터를 등록시킨 기억이 없다. 하지만 왜 같은 이름이 있다고 나타나는 것일까?

    Active Directory에 같은 이름의 계정이 있습니다

     

     

     

     

     

     

     

     

     

     

     

     

     

    AD서버에 접근해서 해당 컴퓨터를 찾아본다.

    근데 정말 있다. 나는 AD에 가입시킨적이 없다. 

    히스토리를 알아보니 오래전에 퇴사한 담당자가 관리할 때 생성된 계정이었다. 

    아무튼, 더이상 그 이름을 사용하는 컴퓨터는 없으니 쿨하게 삭제해버리기로 한다.

    Windows + R(실행) > dsa.msc 입력 > Conputers > 중복되는 이름을 가진 컴퓨터 삭제

    AD에 접속하여 불필요한 컴퓨터 이름을 삭제했다.

     

     

     

     

    삭제 후 정상적으로 AD에 조인되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