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D에 조인 "Active Directory에 같은 이름의 계정이 있습니다" 문제 해결 방법
    IT Operation 2022. 12. 26. 18:33
    반응형

    새로운 컴퓨터를 세팅하고 AD서버에 조인시키려고 하는데 "Active Directory에 같은 이름의 계정이 있습니다"라는 에러와 함께 조인이 되지 않았다. 나는 같은 이름의 컴퓨터를 등록시킨 기억이 없다. 하지만 왜 같은 이름이 있다고 나타나는 것일까?

    Active Directory에 같은 이름의 계정이 있습니다
    Active Directory에 같은 이름의 계정이 있습니다

     

     

    AD서버에 접근해서 해당 컴퓨터를 찾아본다.

    근데 정말 있다. 나는 AD에 가입시킨적이 없다. 

    히스토리를 알아보니 오래전에 퇴사한 담당자가 관리할 때 생성된 계정이었다. 

    더이상 그 이름을 사용하는 컴퓨터는 없으니 쿨하게 삭제해버리기로 한다.

    Windows + R(실행) > dsa.msc 입력 > Conputers > 중복되는 이름을 가진 컴퓨터 삭제

    AD 불필요한 컴퓨터 이름 삭제
    AD에 접속하여 불필요한 컴퓨터 이름을 삭제했다.

     

     

     

    삭제 후 정상적으로 AD에 조인되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