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dobe Creative Cloud 죄송합니다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오류 발생시 해결 방법IT Operation 2021. 3. 16. 03:06반응형
잘 사용하던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에서 오류가 발생했다. 오류가 발생한 내용을 읽어보니 "죄송합니다 문제가 발생했습니다"라고 나타났다. 그리고 설명이 추가로 적혀 있었는데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것일 수도 있으니 인터넷 연결 상태를 확인해 보라고 되어 있었다. 오류와 함께 계속 작은 팝업으로 인증서 오류가 계속 발생하고 있었다. 계속 오류창이 중첩되고 중지될 기미가 보이지 않았다.
Adobe 죄송합니다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오류 무슨 문제가 나타났는지 정확히 알려주지 않았고 오류 내용에서 요구하는 사항이 인터넷 연결 상태를 확인하라고 했기 때문에 확인 하기로 했다.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은 상태로 사용하는 작업 PC이기 때문에 인터넷에 연결했다. 인터넷에 연결하고 나서 인증서 오류 메시지를 띄우는 팝업창이 나타나지 않기 시작했다. 그리고 어도비 CC를 다시 켜보았더니 이번엔 문제가 확실하게 나타났다. 라이선스를 이미 2개의 디바이스에서 사용 중이라는 메시지였다. 어도비 CC의 경우 구독하면 2개의 장치까지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어도비 You've reached your device activation limit 이미지를 보면 This device에는 라이선스 활성화가 안되고 있고 두 개의 로그인 장치 중에 하나를 Sign Out 해야만 접속할 수 있다. 두 개 중에 잘 안 쓰는 라이선스 활성화된 장치를 Sign Out를 진행한다. 그리고 Continue를 누른다. 프로그램을 실행 시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다.
자신의 Adobe Creative Cloud 계정에서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면 잘 대응하길 바란다. 참고 자료를 공유한다.
helpx.adobe.com/kr/download-install/using/device-activation-limit.html
디바이스 활성화 한도 | Creative Cloud 2019
디바이스 활성화 한도를 초과한 경우, 현재 로그인되어 있는 디바이스 중 하나에서 로그아웃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helpx.adobe.com
반응형'IT Oper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SSH 접속시 "Host key verification failed" 문제 발생시 해결 방법 (0) 2021.03.23 10G 네트워크 카드 재부팅 후 사라짐 문제 발생시 해결 방법 (0) 2021.03.20 원격 데스크톱 0x4 에러 발생시 해결 방법 (0) 2021.03.12 Zabbix access denied 문제 발생시 해결 방법 (0) 2021.03.10 Zabbix - Slack 경고 메시지 전송 실패 해결 방법 (0) 2021.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