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Dell NX3230 스토리지 서버 과열증상(주황색 온도계 LED 점등)
    IT Operation 2024. 4. 28. 15:59
    반응형

    주말을 잘 쉬고 있었는데 갑자기 온도 관련 알람 메시지가 쏟아졌다.

    서버실이 40도 가까이 올라가 버렸다. 

    급하게 사무실을 방문해 보니 냉방에 문제가 있었다.

    일부 서버는 스스로 셧다운 되었고 남아있는 녀석들도 하나씩 종료시켰다.

    과열이 됐을 때 온도계 모양의 LED가 주황색으로 점등된다.

    DELL NX3230 서버 과열
    DELL NX3230 서버 과열

     

     

     

    DELL에서 상태 LED에 대한 설명을 찾아보았다.

    온도 표시 LED는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발생한다.

    - 냉각팬 오류

    - 시스템 커버, 공기 덮개, , 보호물 분리 되거나 후면 필러 브래킷 제거된 경우

    - 주변 온도가 높음

    - 공기 흐름이 막힘

    DELL 서버 LED 상태 표시등
    DELL 서버 LED 상태 표시등에 대한 설명. 출처 : DELL

     

     

     

     

    한번 열받은 서버는 꽤 오랫동안 식지 않았다.

    스토리지 서버라 디스크가 많아서 더 식지 않았다.

    그래서 에어컨을 재가동하고 20-30분 정도 식힌 뒤 가동했다.

    껐다가 켠 뒤로 별문제 없이 정상 가동되었다.

    때에 따라 과열로 인해 하드웨어에 문제가 있다고 나타날 수 있으므로, 잘 확인해야 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