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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GABYTE 메인보드 AS 보내는 방법 AS 기간 확인 방법IT Operation 2022. 1. 1. 17:39반응형
PC가 부팅이 되지 않아 부품을 하나씩 제거하며 부팅을 시도했지만 부팅이 되지 않았다.
메인보드에 체결되어 있는 남은 부품은 CPU 뿐이었다..
메인보드에서 전원이 공급되고 램프가 깜빡이는 현상만 지속될 뿐이었다.
그래서 메인보드의 고장이라고 판단하고 메인보드를 수리 맡기기로 했다.
일단 유지보수 기간이 남아있는지, 내가 구매한 메인보드의 유통사가 어디인지 확인해야 한다.
아래 사이트에서 시리얼 넘버를 입력하여 조회할 수 있다.
https://ggcs.gigabyte.com/service/CheckBothDisty_KR.aspx
아래 화면이 나타날것이다. 메인보드에서 적혀있는 제품의 시리얼 넘버를 입력해야 한다.
시리얼 넘버를 입력하면 제품명과 유통사가 나타나며 사용하는 메인보드 모델명도 알 수 있다.
메인보드의 시리얼 넘버는 박스 또는 메인보드에 기록되어 있다.
내가 수리하려는 메인 보드의 경우 메인 파워 연결부에 아주 크게 스티커가 붙어 있었다.
검색 결과 B360M 보드를 사용하고 유통사가 제이씨현으로 나타났다.
이게 편리한건 고객 센터 번호도 알려주고 웹사이트도 함께 알려준다. 게다가 지사의 정보도 함께 알려준다.
이 정보를 이용하여 제이씨현 홈페이지로 가서 AS가 되는지 확인해야 한다.
제이씨현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무상 AS 기간 조회라는 부분이 있다. 클릭한다.
http://www.jchyun.com/Supp/main/
시리얼 넘버가 SN으로 시작되는데, SN뒤에 4개의 숫자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AS기간이 조회된다.
올해 1월 26일까지가 무상 수리 기간이라고 되어 있다. 다행히도 무상 기간이 지나지 않았다..
제이씨현 고객센터 대표 번호로 통화하여 AS 접수에 대한 문의를 했다.
상담원 분께서 간단하게 시리얼 넘버를 물어보고 무상 수리 기간에 대해 설명해준다.
그리고 메인보드를 잘 포장해서 보내달라고 하셨고 포장하면서 메모를 해달라고 하셨다.
메인보드의 증상과 보낸 사람의 이름 및 전화번호 등이다.
수리기간은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지만 수리를 맡기고 나니 마음이 편하다.
GIGABYTE 메인 보드 수리는 처음 맡겨보는 거지만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기가바이트 메인 보드 이상이 생긴 거 같다면 위 과정을 천천히 따라 AS 받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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