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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 Defender 스팸 방지 정책 수정하기(메일 받기 허용 또는 차단 설정)MS Azure & O365 2025. 3. 26. 00:56반응형
메일이 스팸으로 인식되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면 이메일로 최초로 연락하게 되는 사람이라던지..
기타 모종의 이유로 스팸처리 시킨 경우라던지..
이번에는 상대방이 업무차 처음 이메일을 보낸 것이었다.
이메일을 보냈다고 하는데 찾지 못했다.
그래서 다시 보내달라고 했는데 또 보이지 않았다.
알고 보니 스팸메일로 보내지고 있던 것이다.
메일 받은 사람이 스팸이 아닙니다를 체크할 수도 있다.
하지만 그건 일시적으로 조치되고 다음에 또 그럴 수 있다.
그래서 MS Defender에서 스팸 방지 정책을 수정해 보기로 한다.
Admin권한이 있는 계정으로 Defender 관리 페이지에 접속해야 한다.
MS Defender 스팸 방지 정책 수정하기(메일 받기 허용 또는 차단 설정)
1. 정책 및 규칙 > 위협 정책으로 진입
MS Defender 위협 정책 2. 스팸 방지 정책 > 스팸 방지 인바운드 정책으로 진입
위의 위협 정책 내에 스팸 방지 정책 메뉴가 있다.
스팸 방지 정책에서 스팸 방지 인바운드 정책으로 진입한다.
스팸 방지 인바운드 정책 3. 허용 및 차단을 선택
이메일 단위 또는 도메인 단위로 설정 가능하다.
보낸 사람 또는 도메인을 허용할 수 있는 기능이 윗쪽, 보낸 사람 또는 도메인을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이 하단에 있다. 현재 나는 보낸 사람의 메시지를 수신해야 하지만 스팸으로 분류되므로 보낸 사람에 스팸으로 분류되는 이메일을 추가하기 위해 가장 위에 있는 보낸 사람 혀용 정책으로 진입한다.
용도에 맞게 이메일을 허용 하거나 차단할 수 있다. 4. 허용 또는 차단할 사용자를 추가하고 완료
아래 이미지는 스팸 처리된 이메일을 허용하는 정책 설정이다.
보낸 사람에 추가를 클릭하고 스팸 처리된 이메일을 입력하여 등록 후 완료를 누르면 된다. 결론적으로 나는 이걸로 뭔가 설정이 잘 안됐다. Exchange 서버의 정책도 별도로 있어서 그런 건지 Exchange admin center에서도 수정이 필요했다. 이건 다음에 또 이어서 적어보기로 한다.
정책에 맞는 사용자 이메일을 추가 등록 후 완료 버튼을 눌러 마무리한다. 반응형'MS Azure & O365'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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