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ac에서 Photoshop 웹용으로 저장시 이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해결 방법
    Mac 2021. 3. 17. 03:15
    반응형

    편집자 중에 웹용으로 저장 시 "이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저장이 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났다. 알 수 없는 오류... 라니 너무 광범위하다. 하지만 문제가 생겼으면 해결 방법이나 원인은 반드시 있다는 생각으로 무작정 검색해 본다.. 

    Adobe Save for Web Error
    Adobe Save for Web Error. 출처 : Adobe

     

     

    편집자는 일명 연탄맥이라고 하는 맥 프로를 사용하고 있다. 생각보다 많이 구식이지만 아직은 작업하는데 문제가 없는 퍼포먼스를 보여줘서 계속 쓰고 있다. OS는 Catalina를 사용하고 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PC의 연식을 봤을 때 너무 OS가 업데이트가 많이 된 거 아닌가 싶었다. 

     

    검색해보니 저장하는 파일에 특수문자가 없어야 한다는 내용이 있었다. 저장하려는 파일 이름을 보았는데 특수문자는 존재하지 않았다. 그래서 다음 문제 해결 방법을 보았다. 포토샵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라는 것이었다. 그래서 최신 버전의 포토샵인지를 확인해 봤다.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다고 해서 봤더니 업데이트를 꽤 오래 안 한거 같았다. 업데이트하다가 한번 크게 문제가 생긴 적이 있어서 안 했다고 한다.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였다. 하지만 같은 오류를 다시 나타냈다.

     

    그래서 다음 방법을 찾아보니 OS를 업데이트 해야 한다는 것이다. OS 업데이트는 이미 최신 버전이었다. 그래서 더 업데이트할 것이 없었다. 문제가 해결될 수 있는 상황인데 해결이 되지 않았다. 그래서 단순하게 컴퓨터를 재부팅해 보았다. 재부팅 후 정상적으로 저장이 가능했다.

     

     

    오류 해결 과정을 진행한 것들을 순서대로 요약해보니 ,

    포토샵 최신 업데이트 확인 진행 또는 OS 업데이트 확인 및 진행 및 재부팅 3가지 이다.

    보통 모든 프로그램은 재부팅과 업데이트를 진행함으로써 대부분의 일반적인 오류는 해결되는데, 이번 같은 경우의 상황에서는 재부팅 -> 포토샵 최신 업데이트 진행 -> OS 최신 업데이트 진행 순서가 더 좋을 거 같다.

    Adobe 웹용으로 저장 오류 해결 방법
    Adobe 웹용으로 저장 오류 해결 방법, 출처 Adobe

     

    그동안 많은 맥에서 생긴 문제들을 해결해보다 보니 재부팅을 했을 때 가장 빠르고 잘 해결되었다. 그리고 OS를 업데이트했을 때는 더 큰 문제가 생긴 경우도 더러 있어서 가장 나중에 하길 추천한다. 이 문제가 생기면 위의 순서대로 진행해보길 바란다. 그리고 어도비 홈페이지에도 비슷한 내용의 해결 방법이 제시되어 있었다. 문제 해결을 위해 참고한 링크를 남겨둔다.

     

     

    helpx.adobe.com/kr/photoshop/kb/photoshop-and-macos-catalina.html

     

    Photoshop과 macOS Catalina(10.15)

    mac 10.15(Catalina)의 새로운 기능은 격리된 플러그인이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라는 Photoshop 오류 또는 "무결성을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플러그인을 열 수 없습니다."라는 OS 오류를 반환합니다.

    helpx.adobe.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