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ac 파일 복사 또는 삭제시 일부 항목을 건너뛰어야 하기 때문에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문제가 나타나는 이유
    Mac 2023. 12. 23. 19:35
    반응형

    Mac에서 NAS의 파일에 액세스 하여 파일을 이동 또는 복사, 삭제할 때 일부 항목을 건너뛰어야 하기 때문에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문제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이 문제가 어떤 상황에서 나타나는지 꽤 오랜 기간 지켜봤다. 그리고 범위를 좁히고 좁히다 보니 특정 팀에서만 발생하고 문제가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것으로 보였다. 그렇다면 일부 항목을 건너뛰어야 하기 때문에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메시지는 주로 어떤때에 발생했으며 해결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자.

    일부 항목을 건너뛰어야 하기 때문에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일부 항목을 건너뛰어야 하기 때문에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1. 폴더의 접근 권한 확인

     

    폴더에 접근할 수는 있지만 파일을 복사 하거나 이동시키려면 읽기 쓰기 권한이 모두 있어야 한다. 폴더를 우클릭하여 정보 가져오기를 실행해 본다.

    폴더 우클릭 정보 가져오기
    폴더 우클릭 정보 가져오기

     

     

    권한 부분을 클릭한다.

    이때 변경이 불가하다면, 당신에게 권한이 없는 것이다. 

    회사 소유라면 IT 관리자의 도움을 받아야 할 수 있다.

    폴더의 읽기 쓰기 권한 확인
    폴더의 읽기 쓰기 권한 확인

     

     

    권한 변경 창에서 원하는 권한으로 변경한다.

    폴더 권한 설정
    원하는 권한으로 설정한다

     

    2. 폴더의 내용물이 많거나 하위 폴더가 많다면 파일을 읽어 들이는 시간이 필요하다.

     

    내가 일하는 곳에서는 주로 Audio 작업하는 곳에서 이 현상이 계속 발생한다. Audio 작업은 꽤 폴더를 잘근잘근 쪼개서 보관한다. 그리고 시리즈 별로 나눠져 있고 좌 우 위아래 작업파일이 모두 별도로 존재하는 경우가 수두룩 하다. 따라서 보관된 파일이나 폴더가 많은 경우 파일을 인덱싱 하는 시간이 필요하고 이 시간을 주지 않은 상태에서 파일을 이동 복사 하는 경우 이 문제가 발생했다.

     

    아래는 문제가 발생한 폴더의 예시이다. 무려 6개의 하위 폴더가 있고 그 안에 wav파일이 매우 많다. 이런 폴더가 수십 개 있는 것이다. NAS에 있는 파일을 읽어 들이는 시간이 필요하다.

    하위 폴더 개수 많음 읽기 문제
    하위 폴더의 개수 및 파일의 개수가 많은 경우 인덱싱 시간이 필요하다

     

     

     

    오디오 엔지니어 업무를 하고 있지는 않지만.. 반드시 이렇게 저장해야 하는 것인지는.. 의문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