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c Microsoft Remote Desktop 그룹 생성하여 관리하기Mac 2022. 10. 27. 02:06반응형
Mac Microsoft Remote Desktop 앱을 설치하고 새로운 원격 장비를 계속 연결하다 보니... 어느새 PC 또는 서버의 개수를 합쳐서 104개나 되었다. 보통은 이 중에 자주 접속하는 PC와 서버는 정해져 있다. 그리고 이 서버와 PC가 마구 뒤엉켜 있다면 답답할 수 있다. 자신만의 기준으로 그룹으로 묶어서 관리한다면, 훨씬 편할 수 있다.
Microsoft Remote Desktop에서 104개의 PC를 14개의 그룹으로 분리하였다. Microsoft Remote Desktop 앱을 켠 상태에서 빈공간에 우클릭을 하면, 3가지의 메뉴가 나온다.
여기서 Add Group을 선택한다.
Microsoft Remote Desktop 앱을 켠 상태에서 우클릭, Add Group을 선택한다. 그룹의 이름을 입력한 뒤 Add를 누르면 그룹이 생성된다.
그리고 그룹에 이동시킬 PC를 선택하여 드래그 하면 해당 그룹으로 PC가 이동된다.
한 번에 여러 대의 PC를 선택하여 드래그해도 된다.
그룹의 이름을 입력한 뒤 Add를 누르면 그룹이 생성 그룹을 펼쳐 보면 이동시킨 PC들이 보일 것이다.
그리고 그룹 이름 옆에 그룹 이름 편집 또는 삭제할 수도 있다.
그룹을 삭제할 때 접속정보를 유지해야 될 PC가 있다면, 그룹에서 꺼낸 뒤 그룹을 삭제한다.
그룹 이름 옆에 그룹 이름 편집 또는 삭제할 수도 있다. 반응형'Mac'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cOS 13.0 Ventura(벤츄라) 지원 가능한 모델 (0) 2022.10.28 iOS 16.1 알아보기 (0) 2022.10.27 iPhone 위젯에 날씨를 설정시 0으로 나타나는 경우 해결 방법 (0) 2022.10.25 iPhone 13 Pro Max를 쓰다가 iPhone 14 Pro Max를 쓰면 차이를 느낄까? (0) 2022.10.25 Mac에서 Finder 즐겨찾기가 사라진 경우 추가하는 방법 (0) 2022.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