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Benjamin의 IT Note

Today
Yesterday
Total
  • O365 Job Title 및 Manager 설정(Hybrid 환경)
    MS Azure & O365 2023. 1. 31. 16:01
    반응형

    O365를 Hybrid 환경(On-Premise AD와 Cloud 함께 사용)에서 운영할 때 Jobtitle과 Manager 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본다. Hybrid환경에서는 On-Premise(AD서버)에서 정보를 갱신하지 않으면, 계정 정보가 O365에서 변경이 되지 않을 수 있다. O365 관리자를 웹에서 접속하여 사용자의 정보를 변경하면, 변경이 되지 않을 수 있다는 의미이다. 그리고 On-Premise에서 변경한 정보는 O365 Cloud와 동기화가 되는 순간부터 적용된다. 바로 적용이 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의미이다.

     

     

     

     

     

    AD서버에 접속한다.

    정보 변경이 필요한 사용자를 찾아 속성을 켠다.

    Organization 탭에서 Jobtitle을 입력하고 Manager를 설정한다.

    Change... 버튼을 눌러 Manager로 등록할 계정을 검색하여 추가할 수 있다.

    둘 다 추가 했다면 Apply를 클릭한다.

    AD Job Title
    Organization 탭에서 Jobtitle을 입력하고 Manager를 설정

     

     

     

     

     

    Manager의 이메일을 검색하여 조직을 보면, 정상 등록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메일 조직
    Manager의 이메일을 검색하여 조직을 보면, 정상 등록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Teams 같은 메신저에서도 사용자의 이름 밑에 Job Title(직급)이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다.

    O365에서도 확인해 보면 직급 부분이 AD와 동기화되어 자동 입력 됨을 확인할 수 있다.

    MS 아웃룩 Job Title
    Teams같은 메신저에서도 사용자의 이름 밑에 Job Title(직급)이 표시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