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QNAP NAS Link failed because unqualified module was detected 에러 해결 방법
    IT Operation 2023. 10. 21. 17:04
    반응형

    QNAP NAS는 이제 하루에 한 번은 무조건 상태를 확인하게 되었다. 그게 물리적이든 논리적이 든 간에 문제가 한 번씩은 생기는 거 같다. 오늘 나타난 문제는 Link failed because unqualified module was detected라는 에러이다. 3일 전부터인가 이 에러가 나타났는데, 사용자가 오늘 접속해 보니 NAS에 접속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래서 NAS를 확인해 보니 인터페이스가 죽었다.

    QNAP Link failed
    Link failed because unqualified module was detected

     

    이 상태가 되면, 해당 인터페이스는 동작하지 않는다.

    랜포트에 불이 들어오지 않는다.

    나는 광타입 sfp+ 10G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었다.

    그래서 Gbic을 이용하여 10G를 구성한 상태이다.

    40G도 구성되어 있지만, 이 링크에는 이상이 없었다.

    QNAP 10G sfp+
    문제의 인터페이스는 10G 라인 중에 있다.

     

     

     

     

     

     

    Link failed because unqualified module was detected 메시지에 대한 문의를 하고 답변을 받은 결과, 지빅의 호환성의 문제가 아닌 네트워크 카드로 들어오는 패킷에 대한 오류라는 의미였다. 따라서 네트워크 카드에 연결된 장치(케이블 또는 Gbic)에서 이상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용하던 지빅을 다른 지빅으로 교체하니 곧바로 동작하였다. 늘상 얘기하는 제조사의 호환성의 검증이 된 모델을 사용하는 것이 수명이 오래가고 속도에도 차이를 줄 수 있다는 점도 함께 안내받았다. 나는 속도에 대한 문제는 없었기 때문에 저렴한 지빅을 사용하고 고장이 날 때마다 교체하려고 한다. 문제가 된 지빅은 3년 이상 사용한 지빅이었기 때문이다. 

    Gbic
    교체한 Gbic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