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QNAP NAS PSU Status 2 error 발생시 확인 사항
    IT Operation 2023. 9. 14. 02:13
    반응형

    QNAP 스토리지의 상태를 확인하던 중 NAS Host에 에러가 있음을 확인했다.

    Storage & Snapshot 메뉴에서 확인했는데, 무슨 에러인지 처음엔 알 수 없었다.

    NAS Host Error

     

    그래서 자세하게 보니 PSU 2 Status에 Error라고 되어 있었다.

    다행히 PSU 1 Status는 정상적이었다.

    PSU 2번에 어떨 때 문제가 생기는지 확인해 보기로 했다.

     

     

     

     

    Power Supply Unit의 Error는 보통 전기가 들어오지 않는 상황에서 발생한다.

    그리고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경우는 여러 가지가 있다.

     

     

     

    1. PSU의 육안상 점등 램프 확인

    아래 이미지처럼 PSU가 2개 연결 되어 있을 것이다.

    두 개 중에 점등이 되지 않는 PSU가 있는지 확인해 본다.

    이건 정상적으로 PSU 2개가 인식될 때 녹색으로 점등되는 정상적인 상황이다.

    녹색이 아닌 다른 색이 점등된 경우, 또는 램프의 전원이 꺼진 경우인지 확인한다.

    물리적으로 PSU의 점등 상태를 확인한다.

     

     

     

     

     

     

     

    2. 로그 확인

    QuLog Center에서 Event Log를 확인한다.

    이 로그처럼 Second power supply failed or was removed라는 로그가 있을 수도 있다.

    보조 전원이 제거되거나 파워 서플라이가 고장 난 것이라고 나타난다.

    나 같은 경우 두 번째 전원의 파워케이블이 뽑혀 있었다.

    QuLog Center에서 로그 확인

    3. 파워케이블 확인

    잘은 아니지만, 파워케이블이 고장 났을 수 있다.

    파워케이블을 다른 것으로 교체하여 연결해 본다.

     

     

     

    4. 파워가 연결된 전원 공급원 확인

    만약 멀티탭 등에 연결되어 있다면, 해당 라인에 전기 공급이 원활한지 확인한다.

    UPS에 연결되어 있다면 UPS의 전원을 확인한다.

     

     

     

     

    5. 위의 모든 사항에 문제가 없다면, QNAP에 AS 요청(파워 서플라이 자체 고장을 의심)

    QNAP에서 직접 문제가 무엇인지 확인 요청해야 한다.

    소프트웨어적인 문제인지 하드웨어적인 문제인지 확인이 필요하다.

    하드웨어 문제라면 파워 서플라이 자체가 고장 나서 전원 공급에 문제가 생긴 것일 수 있다.

    온라인이나 QNAP 사이트에서 알맞은 규격을 확인 후 교체해야 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