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ymantec Backup Exec 백업 실패시 해결 방법
    IT Operation 2020. 11. 29. 22:24
    반응형

    열심히 파일 백업을 돌려놓고 보니.. 2일 만인가 작업이 끝나 있는 것을 확인했다. 그런데.. 백업에 실패했다고 나타났다. 

    그래서 작업 기록 및 작업 로그를 살펴보러 갔다.

    작업 기록. 실패함..

    이건 작업 로그이다. 완료 상태가 실패로 나와 있다.

    그리고 작업 유형은 백업 및 삭제이다. 하지만 파일 원본을 보니 삭제는 되어 있지 않았다. 

    그래서 백업도 아예 진행이 안된것 같이 보였다. 로그의 스크롤을 밑으로 내려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봤다.

    작업 로그

    붉은색으로 오류 발생 사유가 적혀 있다. "디렉터리를 찾거나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라고 되어 있다.

    왜지??.. 분명 원본 폴더에는 .. 파일이 그 경로에 존재하는데..

    오류 세부 사항

    그래서 나는 직접 확인해보기로 했다. 저 위에 에러가 난 파일만 백업이 진행되지 않은 것인지.. 복원을 메뉴를 들어가 봤다.

    백업 및 복원 > 백업된 디스크를 클릭하고 복원 클릭 > 다음을 누른다.

    복원할 항목 > 백업 세트의 파일 및 폴더 백업을 선택한다.

     

    내가 백업시킨 테이프가 존재하는지 확인을 해봤더니 실패한 기록으로 남아 있었다. 그리고 폴더를 열어 확장해보니..

    내가 백업을 시도한 건 7TB가량이었다. 근데 4.13TB가 백업되었다고 나타난다?..

    하지만 보이는 것만으로 확신할 수 없다. 직접 복원까지 진행해본다. 

    복구 해보는중

     

    결과를 보여줄 순 없지만 성공했다. 4.13TB는 복구가 가능한 것이다. 그리고 문제는 백업이 된 파일을 삭제하고 다시 백업을 돌려야 한다는 것이다. 안 그러면 다시 통째로 백업이 될 것이고, 백업 스토리지에 중복의 데이터가 백업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백업된 파일을 확인하면서 알게 된 사실인데 이게 백업을 시작하고 나서 파일을 옮긴 것은 백업 파일에 포함이 안된다.

    다음 백업 때 진행이 가능하다. 하지만 백업을 시작하고 있는데 옮긴 파일 때문에 에러가 발생한다. 백업이 진행될 때 스냅샷을 기록하는데 해당 스냅샷과는 다른 파일이 함께 들어 있어서 나는 에러로 추정된다. 

     

    무튼.. 다시 백업을 시작하기 위해 파일을 정리하러...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