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iOS 16.6.1 알아보기
    Mac 2023. 9. 9. 03:15
    반응형

    오랜만에 업데이트를 들어가 보니 iOS 16.6.1이 올라와 있었다.

    얼마 뒤면 신제품 발표하고 iOS 17도 발표될 예정이라 예상 밖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iOS 16.6.1이 나온 이유는 무엇일까?

    iOS 16.6.1의 업데이트 내용은 무엇이 있는지 확인하고 설치해 보기로 한다.

     

     

     

     

    업데이트 설정을 다운로드만으로 설정했더니 나도 모르는 사이에 받아져 있었다.

    낮에 확인했을때 용량은 248.2MB라고 되어 있었다.

    업데이트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조건이 갖춰져 있을 때 받아진 걸로 보인다.

    이 업데이트는 중요한 보안 관련 수정을 제공하며 모든 사용자에게 권장합니다라고 되어 있다.

    아무래도 중요한 업데이트로 보여진다.

    iOS 16.6.1

     

     

     

     

     

     

     

     

    아무튼, 이번 업데이트에서 기능 업데이트 및 보안 업데이트를 확인해 본다.

    일단 기능 업데이트를 확인해 보니 없다.

    곧 iOS 17이 출시돼서 지금 굳이 할 필요 없어서 그런 게 아닌가 싶다.

    그렇다면 보안 업데이트를 확인해 봐야겠다.

    기능 업데이트의 16.6.1 부분에는 특별한 내용이 없다. 출처 : Apple

     

     

     

     

     

     

    보안 업데이트를 보니 짧고 굵게 두 개의 항목만 적혀있었다.

    이미지IO와 지갑에 대한 내용이었다.

    근데 지갑의 내용을 보니 이 문제가 적극적으로 악용되었을 수도 있다고 되어 있다.

    애플의 저 문구는 자주는 안 나와도 나오면 좀 무섭다.

    지갑에 문제가 생기게 된다면 큰 문제가 될 수 있어서 업데이트되는 것으로 보인다.

    업데이트 가능한 장치는 iPhone 8부터, iPad Pro, iPad Air 3세대부터, iPad 5세대부터, iPad mini 5세대이다.

    iOS 16.6.1 보안 업데이트 내용. 출처 : Apple

     

     

     

     

     

     

     

     

     

     

     

    냉큼 업데이트를 시작해 본다.

    업데이트는 iPhone 14 Pro Max에서 진행했다.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데는 체감상 좀 오래 걸린 느낌이 있었다.

    아마 그래봐야 5분이 안 걸렸던 거 같다.

    iOS 16.6.1 업데이트 설치중

     

     

     

     

     

     

     

     

     

     

     

     

    iOS 16.6.1로 업데이트되었음을 확인하였다.

    iOS 16.6.1 업데이트 완료

     

     

     

     

    그래도 급하게 iOS 업데이트를 하는 거 보면 취약점이 꽤나 위험한 것으로 추측된다.

    특별히 느려지는 현상이나 기타 기능의 이상한 점은 없었다.

    지갑 앱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특별히 변동 사항이 있는지 확인해보지 못했다.

     

     

     

    참조 링크 : https://support.apple.com/en-us/HT213905

     

    About the security content of iOS 16.6.1 and iPadOS 16.6.1

    This document describes the security content of iOS 16.6.1 and iPadOS 16.6.1.

    support.apple.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