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맥북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없음 메시지 해결 방법
    Mac 2022. 10. 15. 01:22
    반응형

    쓰던 맥이 오래된 듯하여 이번에 새로 M1 Pro 한대를 들였다.

    기존 맥북에서 마이그레이션을 열심히 하고 다시 새로운 맥북에 복구시켰다.

    잘 복구되어 쓸생각에 행복해하고 있는데 생각지도 못한 문제가 생겼다.

    앱을 업데이트 하려고 하는데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없음"이라는 문제가 나타났다.

    인터넷 연결을 확인하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라는 메시지가 함께 나타났다.

    정말로 인터넷이 안되는 것인지 확인해봤는데 정말이었다. 네트워크 자체가 안된다.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는지 알아보자.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없음

     

     

     

     

     

     

     

     

     

     

     

     

     

     

     

     

    먼저 네트워크에서 DHCP 임대 갱신을 해보았다. IP를 다시 받는 거라고 생각하면 된다.

    시스템 환경 설정 > 네트워크 > 고급 > TCP/IP 탭으로 진입하여 DHCP 임대 갱신을 하고 확인을 누른다.

    와이파이는 잘 연결되었지만 인터넷이 되지 않았다. 다른 문제인듯하다.

    맥 DHCP 임대 갱신

     

     

     

     

     

     

     

     

     

     

     

     

     

     

     

     

     

    그다음은 무선 진단을 진행해 보았다.

    무선 진단은 무선인터넷에 문제가 있을 때 자체 점검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하지만 맥 자체에서 문제가 없다고 나타났다. 인터넷을 할 수 있는 상태인데 뭔가에 통제를 당하고 있는 게 아닐까 생각이 들었다.

    맥 무선 진단

     

     

     

     

     

     

     

     

     

     

     

     

     

     

     

     

     

     

     

     

    네트워크를 통제할만한 프로그램은 설치해놓은 백신 프로그램과 VPN 프로그램이다.

    그래서 먼저 VPN 프로그램을 하나씩 없애기로 했다. 

    이 맥북엔 Cisco VPN 프로그램과 Forticlient VPN 프로그램이 있다. 

    VPN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맥에서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가 생긴다.

    인터페이스를 없애면 동작하지 않기 때문에 인터페이스만 지워도 기능을 하지 못한다. 

    인터페이스를 모두 지웠다. 그리고 인터넷이 잘 됫다. 

    네트워크 메뉴에서 VPN 인터페이스를 모두 삭제한다.

     

     

     

     

     

     

     

     

     

    인터넷을 좀 찾아보니, 이런상황은 자주 생기지는 않는 거 같다.

    마이그레이션 할때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 미리 삭제하고 진행해도 좋을 거라고 생각된다.

    또는 이 사례처럼 시스템 환경 설정 > VPN 인터페이스를 삭제한다. 

    그래도 안된다면 보안프로그램을 삭제하면 될 것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