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맥 로그인 화면에서 기타 계정 없애기
    Mac 2021. 5. 28. 02:15
    반응형

    맥을 로그인하는데 어느 날부터인가 로그인하는 화면에서 자신의 계정과 함께 "기타"라는 계정이 나타난다는 현상이 생겨서 확인해보았다. 사실 나는 기타를 자주 본다. 그리고 회사에서 AD계정을 맥에 생성하면 기타 라는 항목이 항상 로그인할 때 생겼다. 오히려 안 생기면 문제가 생기곤 했었다. 하지만 이 기타라는 계정 항목에 대해 왜 생기는 건지 의문이 생겼고 이것을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기로 했다.

    기타 항목이 왜 생길까?

     

     

     

     

     

    1. 설정 변경을 위해 directory utility.app을 검색하고 실행한다. 

    자동완성 기능으로 인해 몇글자를 치면 쉽게 진입할 수 있다.

     

     

     

     

     

     

    2. 설정 변경을 위해 자물쇠를 푼다. 이미 자물쇠가 풀려있는 경우는 다음 과정을 따른다.

    맥에 로그인 하는 계정 정보를 입력하면 자물쇠를 풀수 있다.

     

     

     

     

     

     

    3. 상단 탭의 편집 > Root 사용자 비활성화를 클릭하여 실행한다.

    이것을 비활성화 하면 기타가 사라진다.

     

     

     

     

     

    이리저리 웹 탐색을 했더니 루트(Root) 계정에 관련되어 있었다.

    Root 계정이 활성화 되어 있으면 기타라는 로그인 항목은 계속 나타난다고 되어 있었다. 

    하지만 로그인 시 기타라는 항목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은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

    그러므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없애도 안없애도 그만이다 라고 생각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