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SSD 980 PRO 보증기간 AS 신청 후기IT Operation 2025. 5. 22. 02:20반응형
역시 오늘도 평화롭지 않았다.
PC 한대에서 파일이 읽기밖에 되지 않는 것이다.
PC에는 SSD 980 PRO가 장착되어 있었다.
처음엔 포맷을 하면 되겠지 라는 생각을 했다.
그런데 이거 생각보다 상황이 좋지 않았다.
포맷도 되지 않고..
흔하지 않지만 몇년간 한번 이런일이 있었다.
읽기만 가능하다가 결국 읽기도 안되고 망가져서 버렸다.
CrystalDiskInfo를 통해 디스크 상태를 확인해봤다.
건강 상태가 나쁨 99%이다.
오류값을 봐도 딱히 심각한 상황은 없었다.
디스크 건강 상태가 매우 좋지 않다. 어째서 건강상태가 99% 나쁨일까..
삼성매지션을 통해 디스크 상태를 다시 확인해봤다.
드라이브 상태가 위험이다.
어쨋든 상태가 좋지는 않은데, 도저히 이유를 알 수 없었다.
삼성 매지션을 통해서도 SSD가 정상이 아님을 확인했다. AS를 받아야겠다고 생각했다.
일단 워런티가 남아있는지 확인해야 했다.
삼성 홈페이지에서 워런티 정보를 확인한다.
980 PRO 시리즈의 보증기간은 5년이다.
https://semiconductor.samsung.com/kr/consumer-storage/support/warranty/
워런티 | 고객 지원 | Consumer Storage | 삼성반도체
삼성은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합니다. 내장 SSD 및 포터블 SSD에 대한 보증 정책.
semiconductor.samsung.com
삼성 SSD 980 PRO 시리즈는 워런티가 5년이다. 워런티가 5년인건 확인했고 아직 범위 안에 있다.
그래도 확실히 확인하기 위해 삼섬 SSD 보증기간 확인 사이트로간다.
SSD의 시리얼 번호를 입력하고 조회하면 보증기간을 조회할 수 있다.
보증기간이 남았음을 확실히 확인했고 SSD 전문센터에 전화하여 AS를 접수해본다.
삼성 SSD 전문센터 전화번호는 070-8250-2646이다.
https://www.semas.co.kr/ssd/ssd.php
SSD 정품 확인
SSD의 품질보증기간은 1년 무상서비스기간 : 3년 - 470, 830, 840, 840EVO Series, 650, 750, 860 QVO, 870 QVO, 960EVO 3년 - PSSD T1, PSSD T3, PSSD T5, PSSD T7 Series, PSSD X5 5년 - 840PRO, 850EVO, 860EVO, 860PRO, 870EVO 5년 - 960PRO, 970EVO,
www.semas.co.kr
SSD 시리얼 넘버로 보증기간을 확인할 수 있다. AS 전화번호도 안내되어 있다. 통화시 상담사 분께서 친절하게 설명해준다.
상담사 분과 상담이 끝나고 AS를 확정 지었다.
그리고 문자를 한통 보내주신다.
AS받을 SSD를 보내야 할 주소 및 주의사항이다.
그리고 착불로 발송하면 된다고 설명되어 있다.
테스트 결과에서 이상이 없다면 RETURN된다고 되어 있다.
삼성 SSD 전문센터에서 AS관련 안내 문자를 보내준다. 보내고 나서 몇일뒤 다시 연락을 받았다.
980 PRO의 불량이 확인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980 PRO 동일모델을 받을 줄 알았다.
근데 980 PRO 재고가 없어서 990 PRO를 보내준다고 한다.
SSD가 고장나서 AS받는데 업그레이드라니..
연락받고 다음날 바로 SSD를 받았고, 990 PRO를 받았다.
새제품과 동일하게 포장되어 있다..
삼성의 AS는 .. 빠르고 .. 아주 좋았다.
기존 SSD의 불량이 확인되어 교체받은 990 PRO 반응형'IT Oper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버 시리얼 번호 및 윈도우 OS 최초 설치 날짜 확인 방법 (0) 2025.05.24 AD 서버에서 도메인 계정의 암호 만료일 암호 설정일 확인 방법 (0) 2025.05.24 QNAP 볼륨 크기 조절하기 (0) 2025.05.14 HPE DMR 케어팩은 무엇일까? (0) 2025.05.14 FortiClient SSL-VPN 포털은 터널 모드 전용으로 활성화되었습니다 해결 방법 (0) 2025.0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