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쉐보레 올뉴 말리부 2.0 하부 누유 점검 수리 후기(터보 차지 에어 쿨러 인렛 호스 교체)
    ETC 2024. 4. 4. 03:48
    반응형

    얼마 전에 주차를 경사진 곳에 8시간 정도 했는데, 바닥에 물이 있었다.

    바닥의 물이 생길 수 있는 건, 후방의 배기구 밖에 없다.

    배기구에 생기는 물이 빠지는 구멍이 뚫려 있기 때문이다.

    문제는 엔진룸 하단에서 바닥에 액체가 떨어져 있었다.

    분명 누유가 되고 있는게 틀림없다.

    얼마 전에 미션오일 쿨러 파이프를 교체했는데 또 그런 것이다.

    그래서 다시 정비소를 찾게 되었다.

    정비소에 가서 하부 커버를 제거하고 보니 가관이다.

    커버가 아주... 흥건하게 오일로 물들었다.

    올뉴말리부 누유
    정비소에서 하부 커버를 제거하여 누유 부위 확인

     

     

     

     

    오일이 흐른 위치는 미션오일 파이프와 터보 차저 에어 쿨러 인렛 호스 위치이다. 일단 지난번에 미션오일 파이프는 교체했으니 커퍼를 세척하고 다시 확인해 보기로 했고, 터보 차지 에어 쿨러 인렛 호스의 상태를 정비사님이 확인해 주셨다. 그리고 터보 차지 에어 쿨러 인렛 호스가 오일에 찌들어 있고 상태가 좋지 않음을 확인했다. 호스가 탄력을 많이 잃어버렸고 기름졌다.

    올뉴말리부 2.0 터보 차저 에어 쿨러 인렛 호스
    교체된 올뉴말리부 2.0 터보 차저 에어 쿨러 인렛 호스

     

     

     

     

     

    다행히도 부품이 다른 센터에 있다고 해서 받아서 수리해주신다고 했다.

    쉐보레는 수리할 때 부품이 없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긴장해야 될 때가 있다.

    게다가 올뉴 말리부 2.0의 경우 터보 차지 에어 쿨러 인렛 호스 교체를 하는 경우가 거의 없다고 한다. 4년 일하신 분이 인렛 호스 교체는 내가 2번째라고 하셨다. 차를 맡겨 두고 가기로 했다. 궁금해서 부품을 검색해 보니 상당히 비싼 가격이다.

    올뉴말리부 2.0 터보 튜브 차지 에어 쿨러 인렛 에어
    올뉴말리부 2.0 터보 튜브 차지 에어 쿨러 인렛 에어. 출처 : 쉐보레부품몰

     

     

     

    인렛 호스의 기능은 터보에 공기를 과급하는 통로 역할을 하는 호스라고 한다. 배기가스를 재순환시켜서 과급하므로 연소가 완전히 되지 않은 연료가 매우 소량이 들어갈 수 있다고 한다. 굳이 표현하자면 분무기로 분무하는 수준도 아닌 정도로 들어갈 수 있다고 했다. 위의 가격은 단순 부품 가격이다. 그렇다면 공임비가 포함된 금액은 얼마일까? 

     

    올뉴말리부 2.0 터보 터보 차저 에어 쿨러 인렛 호스의 교체 금액은 부품 144,500원 + 공임 124,700원 + 부가세 26,920원이고 총 296,120원이다. 30만 원 돈 나온다. 이제 뭐 쉐보레 센터 수리비는 맨날 비싸서 감흥이 없을 지경이다.

    올뉴말리부 2.0 터보 차지 에어 쿨러 인렛 호스 교체 비용
    올뉴말리부 2.0 터보 차지 에어 쿨러 인렛 호스 교체 비용

     

     

    키로수가 그다지 많지 않은데 여기저기서 오일이 센다... 이제 미션오일 쿨러 파이프 하고 인렛 호스 교체까지 끝났으니.. 냉각수 관련 부분도 타면서 수시로 확인해야겠다. 냉각수가 세면 좀 곤란하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