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웃룩 이메일 전송 기록 추적MS Azure & O365 2023. 3. 27. 18:37반응형
자신이 보낸 이메일의 경우 메일함의 보낸 메일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기록이 남아 있지 않을 때, 메일이 보내진 것인지 아닌지를 확인해야 할 때도 있다.
확인해야 다시 전송을 하던지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직원중 한 명이 일주일 전에 예약 전송을 걸어둔 메일이 보내졌는지 확인을 요청하였다.
그래서 이메일 전송 기록 추적을 통해 전송되었는지 확인해 보기로 한다.
관리자의 권한이 있어야 가능하다.
아웃룩 이메일 전송 기록 추적
1. https://admin.exchange.microsoft.com/ 에 접속 후 로그인
메일 흐름 > 메시지 추적 > 추적할 메시지 종류를 선택한다.
메일 흐름 > 메시지 추적 > 추적할 메시지 종류를 선택 2. 보낸 사람과 받는 사람을 지정하여 검색 범위를 줄일 수 있다.
그리고 원하는 시간대를 설정할 수 있다.
검색 기간을 설정하려면 "사용자 지정 시간 범위"를 클릭한다.
메시지 추적 검색 범위 및 보낸 사람과 받는 사람을 설정할 수 있다. 3. 사용자 지정 범위 시간을 클릭하면 시간대와 날짜등을 자세하게 설정할 수 있다.
사용자 지정 범위 시간을 클릭하면 시간대와 날짜등을 자세하게 설정할 수 있다. 4. 배달 상태를 설정할 수 있다.
이메일이 전송 완료된 것인지, 보류된 것인지 등등의 선택 사항이 있다.
잘 모르겠다면, 그냥 모두로 두고 검색을 누르면 된다.
더 자세한 검색을 위해 배달 상태를 설정할 수 있다. 조건을 모두 맞추고 검색하면 검색된 이메일이 나타난다.
시간대와 누가 누구에게 보냈는지 정도는 추적이 된다.
아웃룩 이메일 전송 기록 추적 검색 결과 확인 참조 링크 : https://learn.microsoft.com/ko-kr/exchange/monitoring/monitoring
Exchange Online의 모니터링, 보고 및 메시지 추적
Exchange Online 조직의 전반적인 상태와 상태를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받는 사람에게 메시지가 도착하지 않는 등 특정 이벤트에 대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도구
learn.microsoft.com
반응형'MS Azure & O365' 카테고리의 다른 글
AD에서 별칭(Alias) 추가하는 방법 (0) 2023.04.06 아웃룩 이메일 예약 발송 방법과 주의 사항 (1) 2023.03.28 Microsoft Teams 상태메시지 설정 방법 (0) 2023.03.09 Excel 틀고정 방법 (0) 2023.02.07 MS Teams에서 Office 파일을 열때 기본 설정 변경하기 (0) 2023.0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