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파일질라 "디렉터리 목록을 조회하는 데 실패함" 메시지 나타날 때 해결 방법
    IT Operation 2021. 7. 7. 03:57
    반응형

    파일 질라 접속이 안된다는 연락이 왔고 문제의 메시지는 "디렉터리 목록을 조회하는 데 실패함"이라는 메시지가 나타난 상태이다. 그래서 접속 정보를 받고 직접 접속을 시도했는데 같은 메시지가 나타났다. 일부 설정을 변경도 해봤지만 잘 되지 않았다. 결국은 해결하였고 해결 방법을 기록해 놓기로 한다.

    문제의 메시지

     

     

     

    문제가 발생한 사람이 파일 질라 서버를 운영하는 사람에게 문의한 내용이 있었는데 방화벽을 체크해야 한다고 했다. 방화벽에서 아무것도 막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았다. 그래도 한 번은 확인해봤지만 역시나 문제가 생길만한 문제는 없었다. 그리고 하나 더 예기한 게 있는데 FTP의 접속방식을 능동형이나 수동형으로 변경해서 접속해 보라는 것이었다. 능동형을 먼저 해보기로 하였다.

     

     

    파일질라 > 파일 > 사이트 관리자 메뉴로 진입한다.

    파일질라 사이트 관리자

     

     

     

     

     

     

    New site를 클릭하고 우측 일반 탭에서 접속 정보를 입력한다.

    FTP 접속 설정

     

     

     

     

     

    우측의 전송 설정 탭에서 전송 모드를 능동형으로 바꾼다.

    FTP 설정

     

     

     

     

     

    비밀번호를 묻도록 설정했기 때문에 비밀번호 입력란이 나타난다.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비밀번호 입력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나는데, 확인을 누른다.

    FTP 경고 모습

     

     

     

     

    디렉터리 조회에 성공했다.

    방화벽의 정책으로 인해 생긴 문제가 아니라 전송 방식에 문제였던 것이었다. 

    만약 로그인은 되는데 디렉터리만 조회가 안된다고 하면 반드시 전송 방식은 한 번씩 바꿔 봐야한다.

    디렉터리 목록 조회 성공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