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dobe Creative Cloud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때 확인 사항
    IT Operation 2022. 11. 6. 18:17
    반응형

    Adobe 프로그램에 새로운 업데이트가 나타나서 클릭했더니 "업데이트 필요" 메시지가 나타났다.

    설치하려면 현재 시스템을 업데이트해야 합니다.라고 나타났다. 

    그리고 업데이트 목록에 있는 버전들이 호환되지 않는다고 나타난다.

    현재 윈도우 버전이 새로운 어도비 프로그램에 버전에서 호환이 안된다고 되어 있다.

    물론 업데이트를 하지 않으면 이전 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업데이트를 진행해야 하는데 문제가 생겨서 해결한 사례를 적어본다.

    Adobe Creative Cloud 업데이트 필요

     

     

     

     

     

     

     

     

     

     

     

     

     

     

     

     

    1. 윈도우 방화벽 확인

    거의 대부분 프로그램 설치 시 윈도우 방화벽에서 허용이 되어 있지만, 안 되는 경우도 있다.

    이 경우, 잠시 윈도우 방화벽을 껐다가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다시 윈도우 방화벽을 켜주면 된다.

    Windows 로고키 + R(Run 또는 실행)을 눌러 Firewall.cpl을 입력한다.

    실행 창에서 firewall.cpl을 입력한다.

     

     

     

     

     

     

     

     

     

     

     

     

     

     

    Windows 방화벽중 켜져 있는 것이 있다면 모두 끄고 확인을 누른다. 그리고 다시 업데이트를 시도한다.

    Windows 방화벽중 켜져 있는것이 있다면 모두 끄고 확인을 누른다.

     

     

     

     

     

     

     

     

     

     

     

     

     

    2. 백신 프로그램 확인

    백신 프로그램은 잘 동작하지만 가끔 일부 네트워크를 막기도 한다.

    백신 프로그램의 동작을 일시 중지하거나 삭제하고 시도해본다.

    백신 프로그램 삭제

     

     

     

     

     

     

     

     

     

     

     

     

    3. 회사 내에서 사용중이라면 IT 담당자에게 문의한다.

    일반적으로 사내 IT 담당자는 방화벽을 운영하고 있을 확률이 매우 높다.

    그 이유는, 제작물이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막도록 네트워크를 운영하기 때문이다.

    방화벽에서 나의 PC가 인터넷이 되지 않도록 설정되어 있는지,

    어도비의 업데이트 사이트를 접근할 수 없도록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어도비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동안 인터넷을 임시로 허가해 달라고 요청해야 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