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ac Office 365 "같은 조직의 다른 계정으로 이미 로그인 되어 있습니다" 문제 발생시 해결 방법
    MS Azure & O365 2021. 11. 4. 03:46
    반응형

    기존에 Office 라이선스를 가지고 있던 계정을 이용해 Office를 사용하던 사용자가 있는데, 갑자기 "같은 조직의 다른 계정으로 이미 로그인되어 있습니다"라는 오류와 함께 엑셀을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되었다. 갑자기 왜 이런 상황이 생긴 것인지 알 수는 없었지만 해결된 과정을 적어본다.

    문제의 메시지

     

     

     

     

     

    문제를 읽어보니 지금 내가 관리하는 인프라에서 충분히 발생할 수 있는 내용이다.

    기존에 인프라에서 Office 365 도메인을 별도로 만들어 사용하고 있었다.

    하지만 다른 도메인과 합치는 과정을 진행하고 있고, 일부만 합쳐놓은 상황이다.

    그래서 메일계정과 오피스 계정도 다르고, 도메인도 다르다.

    그러므로 한 컴퓨터에서 도메인을 두 개 쓰고 있고, 두 개의 도메인은 일부가 연동된다. 

    연동 과정에서 충돌이 충분히 발생할 수 있다고 예상된다. 

     

     

     

     

     

    아래 이미지는 macOS에서 키체인 메뉴에 진입한 것이다.

    이동 방법 : Launchpad > 기타 > 키체인 접근

    위에서 엑셀 오류에 나오는 키 집합 엑세스로 이동하라는 것은 키체인에 접근하라는 말이다.

    그리고 여기서 Office 키워드를 포함한 모든 항목을 검색하여 삭제하라고 설명이 되어 있다.

    키체인 에서 Office 관련 항목을 모두 삭제

     

     

     

     

     

     

     

    하지만 이걸로는 해결되지 않았다. 왜 그런것인가 몇 가지 테스트를 진행했다.

    그래서 계정을 변경해서 접속을 해보았고 정상적으로 Office를 실행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

    그래서 찾은 이유가 충돌이 발생하는 두개의 도메인 중에 하나의 도메인의 서비스만 이용하면 문제가 없다는 것이다.

    두 개의 도메인에서 모두 Office 365를 지원하고 있다 보니... 이런 사태가 생긴 거 같다.

    그래서 하나의 도메인 서비스를 모두 로그아웃 처리하고 Office 관련 키체인을 모두 지웠다.

    그리고 앱을 다시 켜니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었다.

     

     

     

     

     

     

     

    순서 요약

    1. 하나의 컴퓨터에서 두개의 도메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이라면 도메인 하나의 서비스를 모두 종료

    2. 키체인 접근 메뉴에 진입하여 Office라는 단어 검색, 나타나는 항목을 삭제

    3. 다시 오피스에 로그인을 시도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