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acbook 배터리 교체 후 배터리 인식 안될때 확인 방법
    Mac 2022. 8. 10. 03:46
    반응형

    간만에 맥북 배터리를 교체하고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했더니 배터리가 체크되지 않았다.

    전원을 뽑으면 바로 전원이 꺼져버렸다. 한 번도 이런 적이 없었기 때문에 조금은 당황스러웠다.

    많은 생각이 들었지만 차근차근 확인하고 해결한 과정을 남겨본다.

     

     

     

     

     

    오늘 교체한 맥북은 13인치 인텔 맥북 프로이다. 2017년식이다.

    배터리가 오래되고 약간 부풀어 오름이 있었고 이로 인해 키보드가 정상 동작하지 않는 키가 있었다.

    맥북 프로 2017 배터리 교체중

     

     

     

     

     

     

     

     

     

     

     

     

     

     

    차근차근 분해 후 배터리를 장착하고 다시 역순으로 조립한다.

    그리고 전원을 켰지만 전원이 켜지지 않았고, 충전기를 연결하지 않으면 전원이 바로 꺼진다.

    메뉴에도 배터리 메뉴가 존재하지 않는 것을 봤을 때, 배터리가 인식되지 않음을 의심했다.

    Dock 및 메뉴 막대에서 배터리가 보이지 않는다.

     

     

     

     

     

     

     

     

     

     

     

     

     

    그리고 배터리 정보가 없을 때 확실히 뭔가 잘못되었음을 알았다.

    전원에 배터리 정보가 없다. 뭔가 문제가 생겼다.

     

     

     

     

     

     

     

     

     

     

     

     

     

     

    일단 SMC를 재설정해본다.

    장치의 기능을 재설정하면 정상적으로 인식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문제가 아니었다.

    https://support.apple.com/ko-kr/HT201295

     

    Mac의 SMC를 재설정하는 방법

    SMC(시스템 관리 컨트롤러)는 Mac의 전원 관리 방법을 제어합니다. SMC를 재설정하면 전원, 배터리, 팬 및 기타 기능과 관련된 특정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support.apple.com

     

     

     

     

     

     

     

     

     

     

     

     

     

     

     

     

    하기 싫지만 다시 맥북을 분해하기 시작했다. 

    뒤판을 열고 다시 배터리의 전원부를 보았다. 육안상으로는 별 이상 없어 보였다.

    붉은 사각형 안에 있는 케이블이 배터리와 메인보드를 연결하는 전원 공급 케이블이다.

    이 부분을 먼저 교체해보기로 한다. 다행히 여분이 있었다.

    여분이 없다면 분해 후 다시 잘 조립해본다.

    배터리와 메인보드 연결 케이블을 분해 후 재장착 또는 여분이 있다면 교체한다.

     

     

     

     

     

     

     

     

     

     

     

     

     

     

     

     

    새 케이블을 연결하고 덮개를 열어 전원을 켰는데 전원이 잘 켜졌다.

    이때 전원이 그래도 안 켜진다면, 조립과정 중에 문제가 있었거나 배터리의 불량이다.

    다시 시스템 환경 설정 메뉴를 보니 배터리 아이콘이 존재했다.

    시스템 환경 설정 메뉴에서 배터리를 발견할 수 있다.

     

     

     

     

     

     

     

     

     

     

     

    배터리 정보를 확인해보니 정상 인식되었다. 최대 용량은 5238 mAh이었다. 

    교체 전 배터리는 사이클이 900대였는데 지금 1로 되어 있다. 정상적으로 교체되었다.

    재조립 후 배터리 상태 체크 완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