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OpenVAS(Greenbone Security Assistant) 재시동 방법
    Vulnerability check 2020. 10. 31. 16:00
    반응형

    어제 취약점 스캐너가 스케쥴링에 의해 자동으로 진행되는 날이었는데 결과물이 나왔을 거라 생각하고 접속해보니 접속이 되지 않는 것이었다. 설치된 Vm에 접속을 시도했더니 접속되지 않았고 결국 OS를 재시작했다. 

    나는 이것이 자동으로 시작 될것이라고 생각했으나 그렇지 않았다. 그리고 이것을 다시 켜야 되는데 내가 구축한 것이 아니다 보니 켜는 방법을 알 수가 없었다. 그리고 설치한 엔지니어에게 물어본 결과를 공유해보고자 한다.

     

     

    OpenVAS(Greenbone Security Assistant) 재시동 방법

     

    1. 터미널에서 sudo gvm-start를 입력한다. 서비스가 시작된다는 말과 함께 진행 과정이 나타난다.

    sudo gvm-start
    sudo gvm-start

     

     

     

     

     

    2. 서비스 시작이 완료 되면 sudo gvm-check-setup을 입력한다. 시스템이 정상인지 체크하는 과정이다.

    서비스 시작이 완료 되면 sudo gvm-check-setup을 입력

     

    이 과정을 모두 거치면 정상적으로 웹 접속이 가능하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