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upermicro Server 알람 램프가 꺼지지 않는 이유?
    IT Operation 2023. 6. 17. 19:53
    반응형

    슈퍼마이크로 서버에 언제부턴가 붉은색 램프가 점등되어 있다.

    램프의 깜빡임은 없으며 계속 점등되어 있는 상태이다.

    그리고 서버를 사용하는 데는 아무 문제가 없는 상태였다.

    이 알람램프가 왜 점등되었는지 확인하고 해결한 사례를 적어둔다.

    슈퍼마이크로 서버 알람 램프 점등

     

     

     

     

     

     

     

     

     

     

     

     

     

     

     

    내가 일반적으로 경험한 바에 의하면,

    이 알람은 보통 전원에 문제가 있을 때 점등되었었다.

    그리고 계속 점등되는게 아닌, 깜빡임이 있었던 거 같다. 

    그래서 혹시 몰라서 전원을 체크해 봤다.

    전원은 총 4구가 연결되는데, 전원은 모두 정상이었다. 

     

     

     

    Supermicro에 문의를 넣어본 결과, 

    ipmitool을 통해 상태를 체크해 봐야 한다고 했다.

    그래서 ipmitool을 설치하고 명령어를 입력했다.

    ipmitool sel list

     

    입력 결과 Physical Security에서 문제가 있다.

    General Chassis intrusion | Asserted로 되어 있다.

    그리고 이 내용을 여러 개를 출력해 준다.

    슈퍼마이크로 General Chassis intrusion Asserted

     

     

     

     

     

     

     

     

     

     

     

     

     

     

    General Chassis intrusion | Asserted가 무슨 의미인가 찾아봤다.

    이것은 서버 상단 뚜껑이 열렸거나 열렸다가 닫혔다는 의미라고 한다.

    열렸다가 닫힘 현상이 계속 일어난 것처럼 인식하는 거 같다.

    하지만 이 서버의 상단 뚜껑을 단 한 번도 열어본 적이 없다.

    육안상으로도 잘 닫혀있다.

    Supermicro FAQ 사이트에서 확인한 답변. 출처 : Supermicro

     

     

     

     

     

     

     

    슈퍼마이크로에서 답변을 받았다.

    가끔 상단 덮개가 열린 것으로 인식하는 버그가 있다고 한다.

    이때 전원을 종료하고 전원 플러그까지 분리하여 남은 잔류를 모두 제거해야 한다.

    대충 20분 정도 두었다. 그리고 다시 플러그 연결 하여 전원을 켰다.

    램프 점등이 사라졌다.

    단순 버그이고 기능에는 문제가 없으므로 서버를 다운할 수 있을 때 진행하면 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