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ymantec Backup Exec 저장소에서 unknown media는 무엇일까?
    IT Operation 2020. 12. 10. 17:04
    반응형

    저장소에서 테이프들을 확인하는데 어느 한 테이프의 상태가 unknown media라고 되어 있는 것이 있었다. 

    다 같은 테이프를 담아 놓았는데 왜 이런 메시지가 나타나 있고 용량 정보나 덮어쓰기 만료 시점 등이 존재하지 않는 상태로 사용도 불가한 것인가 하는 의문이 생겼다. 

     

    unknown media
    unknown media 슬롯

    그래서 이 슬롯에 있는 테잎을 검사 메뉴를 통해 돌려보기로 하였다.

    진행하고 싶은 메뉴가 있다면 해당 메뉴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고 있으면 설명이 나온다. 

    내가 진행하려고 하는 작업이 맞으므로 진행하였다.

    Symantec Backup Exec 검사
    Symantec Backup Exec 검사

     

     

     

     

     

    로그에서 별다른 문제가 발견되지 않았다. 다만, 바코드와 장치가 나타나지 않았다는 점은 이상했다. 

    Symantec Backup Exec 작업 로그
    Symantec Backup Exec 작업 로그

     

     

     

     

     

     

    그래서 "지금 인벤토리 및 카탈로그로 만들기"를 해보았다.

    설명을 보니 이것을 진행하면 테이프 드라이브에 마운트가 되고 데이터베이스에 업데이트된다고 되어 있기 때문이다.

    지금 인벤토리 및 카탈로그로 만들기
    Symantec Backup Exec 지금 인벤토리 및 카탈로그로 만들기

     

    상태 표시에 호환되지 않는 미디어 라고 붉은 글씨로 나타난다..

    호환되지 않기 때문에 쓸수 없다는 것으로 보인다.. 못쓰는 걸로 판단했다.

    무슨 데이터가 들어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건드릴 수가 없다.

    Symantec Backup Exec 작업 로그
    Symantec Backup Exec 작업 로그

     

    결론은 unknown media는 장치에서 읽을 수 없는 상태이거나 호환이 되지 않는 저장소 미디어가 존재해서 나타나는 것이다. 고장이 난 거 같다. 나중에 수리해야겠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