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맥에서 참조 코드 PPT 007이 나타나면 어떻게 해야 할까?
    Mac 2021. 3. 25. 03:44
    반응형

    현재 사무실 맥북을 외관부터 내부 부품까지 Physical 적인 부분을 모두 체크하고 있다. 그리고 심각한 것은 수리를 맡기고 있는 중이다. 사무실 맥북이 오래된 것은 6년 된 것도 있고 대부분은 17년 - 20년식을 사용하고 있다. 거의 3년 가까이 쓴 맥북이 많기 때문에 문제가 하나씩은 있기 마련이다. 그리고 오늘 어떤 맥북에서 자가 진단을 돌렸는데 PPT 007이라는 참조 코드가 나타났다. 이건 처음 보는 건데 무엇일까?

    맥 자가 진단 참조코드 PPT007
    맥 자가 진단 참조코드 PPT007

     

     

     

     

    설명에는 베터리를 교체하라고 되어 있다. 정상적으로 동작하지만 충전량이 상당히 줄어들었다고 설명이 적혀 있다. 정상적으로 동작이라는 것에 좀 안심하긴 했는데, 충전량이 조금도 아니고 상당히 줄어들어 있다고 되어 있다. 이 증상이 나타난 사용자는 배터리가 40% 남아 있다고 디스플레이에 표기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갑작스럽게 디스플레이가 꺼졌으며 다시 켜려고 하면 맥북을 충전기에 연결해야 될 때 나타나는 붉은색 배터리 아이콘이 깜빡거리고 켜지질 않았다. 

    PPT007 참조 코드
    PPT007 참조 코드. 출처 : Apple

     

     

     

     

     

    애플 진단 참조 코드를 보면 베터리를 교체해야 되고, 서비스 센터에 가서 배터리 교체를 지원받아야 한다고 되어 있다. 문제가 생긴 맥북은 이미 A/S 기간은 끝났고 애플케어도 되어 있지 않다. 즉, 그냥 돈 내고 배터리를 교체하면 된다. 3년가량 잘 썼으니 배터리 한번 교체하고 다시 잘 사용하면 된다. 배터리 비용을 알아보니 만만치 않았다. 보증이 끝나서 사설 업체에서 교체하려고 알아봤더니 245,000원이라고 한다. 대수가 많은데 너무 비싸다.. 아마 센터 가면 훨씬 비쌀 거라고 생각된다.. 

     

    자신의 맥북에 이상이 있다면 한번쯤 자가 진단을 통해 나타나는 참조 코드를 보고 문제가 있는지 알 수 있다.

    참조코드를 확인할 수 있는 링크를 공유한다.

    support.apple.com/ko-kr/HT203747

     

    Apple 진단 참조 코드

    Apple 진단 테스트 결과에 표시되는 참조 코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합니다.

    support.apple.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