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쉐보레 말리부 19인치에서 17인치로 4일간 주행한 후기
    ETC 2023. 9. 13. 01:20
    반응형

    어느덧 말리부를 출고한 지 7년이라는 시간이 지났다.

    그리고 하체를 싹갈아 엎으면서 5년 더 타자는 생각을 했다.

    아직도 고칠것이 많지만 외관을 보다 보니 휠도 꽤 지저분했다.

    이리저리 조금씩 긁힌 잔기스와 돌빵 등등.. 맘에 들지 않았다.

    원래 장착한 휠은 순정 19인치에 컨티넨탈 DWS 06+ 타이어이다.

    과하다 싶을 정도로 쫀쫀한 느낌을 주는 녀석이다.

    순정 19인치에 컨티넨탈 DWS 06+ 타이어조합

    익스테리어에 투자를 거의 하지 않는 나인데.. 복원 및 도색을 맡겼다.

    그러면서 일주일 정도 17인치 타이어와 낯선 휠을 끼우게 되었다.

    캐틸락 순정 17인치 휠 같은데 타이어는 금호 마제스티가 끼워져 있었다.

    일단 17인치 휠은 휠 하우스가 엄청나게 남아서 멋은 떨어진다. 

    기존 타이어가 너무 쫀쫀했던 탓인지 이건 좀 미끄러지듯 나가는 느낌이었다. 

    그리고 기존 타이어보다 노면 소음은 덜하다고 느껴졌다.

    현재 4일정도 끼우고 타고 다니면서 19인치에서 17인치로 다운한 전반적인 후기를 적어본다.

    휠 수리 기간동안 장착하게 된 캐딜락 순정휠 17인치

     

     

     

     

     

     

     

     

    물론 이건 개인적으로 매우 주관적인 판단이다.

     

    일단 승차감은 꽤 괜찮다.

    마제스티 타이어가 한몫했을 수 있지만 방지턱이나 요철에서 압승이다.

     

    주행성은 상당히 많이 별로였다.

    운전 습관이 그리 좋지 못한것도 있지만 불안감이 좀 있다.

    직선주행은 괜찮고 커브주행에서 불안감이 훨씬 높다.

    물론 마제스티의 수명이 얼마나 남은지 확인하지는 않았다.

     

     

    그렇다면 연비는?

    처음 하루는 천천히 타이어에 적응했다. 연비도 좋았다.

    그리고 3일간 내 스타일로 운전했다. 연비가 떨어지기 시작한다.

    말리부 2.0T 서울 시내주행 90%에 19인치 장착하고 최근 100Km 연비는 6.1 정도 나온다.

    이건 지난달에 찍은 사진이지만, 연비는 항상 6.0-6.1을 왔다갔다 한다.

    말리부 2.0T 100Km 최근 연비

    그리고 17인치 변경 후 4일차에 연비는.. 7.5 정도 나온다.

    최근 100Km 연비에서 확인한 것이므로 차이는 좀 있을것이다.

    말리부 2.0T 17인치 장착 후 4일간 주행 연비

     

     

     

     

     

    결과적으로 계속 연비가 감소하므로 일주일 정도 되면 동일한 연비가 되지 않을까 싶다.

    내 입장에서 서울 시내 주행 시 19인치와 17인치의 연비 차이는 거의 없을 거라고 본다.

    그리고 19인치의 멋을 포기할 이유도 없다고 판단되었다.

    주행거리가 길지 않기 때문에 기름값 정도는 커버할 수 있다.

    아마 연비운전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만족스러울 수도 있지 않을까 싶다.

    암튼 주행성을 잃고 승차감을 일부 얻었지만 개인적으로 별로라고 생각된다.

    빨리 복원과 도색이 완료되어 경고등도 그만 보고 공기압도 확인하고 싶다.

    17인치 휠 장착하면서 TPMS 센서가 사라져서 경고등이 점등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