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슈퍼마이크로 서버 붉은 LED 점등시 확인 사항
    IT Operation 2023. 8. 12. 00:48
    반응형

    슈퍼마이크로 서버에 붉은 LED가 점등되었다.

    이 서버는 약 3년 가까이 별문제 없이 운영되었다.

    보통은 몇년간 잘 운영하다가 붉은 램프가 점등되는 경우는 하드웨어 문제이다.

    경험상 가장 많이 고장 나는 부위는 하드 및 파워, 팬등이 제일 먼저 고장 나는 거 같다.

    그렇다면 슈퍼마이크로 서버에서 붉은 LED가 점등되면 무엇을 확인해야 할까?

    슈퍼마이크로 서버 붉은 LED 점등

     

     

     

     

     

     

     

     

     

     

     

     

    하드웨어를 의심하고 있기 때문에 붉은 LED를 점등시킬만한 하드웨어가 있는지 육안으로 확인한다.

    육안상 하드디스크는 고장나지 않았다. 

    그리고 뒷면으로 가서 파워 서플라이를 확인했는데 4개 중 1개가 주황색 LED를 점등 중이었다.

    이 녀석이 붉은색 LED를 점등시킨 것으로 보인다.

    정상적이라면 녹색 LED가 점등되어야 한다.

    두번째 파워 서플라이가 문제가 있음을 확인

     

     

     

     

     

     

     

     

     

     

     

     

     

     

    문제가 되는 부분은 찾았고 이제 서버가 문제인지 파워 서플라이가 문제인지 판단해야 한다.

    확인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문제의 파워 서플라이를 다른 서플라이와 바꿔 끼운 뒤 전원을 연결해 본다.

    만약 본체의 두 번째 파워 서플라이 슬롯이 고장났다면, 정상이었던 파워 서플라이가 주황색 LED를 점등할 것이다. 그리고 두 번째 파워 서플라이 위치에 꽂혀있던 파워 서플라이를 다른곳에 옮겼을때 주황색 LED를 점등한다면, 파워 서플라이의 문제다.

    결과는 두번째 파워 서플라이에 꽂혀있던 파워 서플라이가 문제였다.

    파워 서플라이를 교체해야 한다.

    세번째 파워 서플라이를 두번째로 옮겼더니 정상 동작한다. 파워 서플라이 포트는 문제 없다.

     

     

     

     

     

     

     

     

     

     

     

     

     

     

    참고로 이 녀석 가격 굉장히 사악하다.

    2000W짜리인데, 견적이 80만 원 나왔다.

    파워 서플라이 가격이 80만원이라니.. 너무 사악하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