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15 프로 맥스 내추럴 티타늄 언박싱 후기
    Review & Unboxing 2023. 10. 28. 16:24
    반응형

    아이폰 15 프로 맥스 출시 후 예약 하고 3일 전에 받았다. 

    생각보다 출고 대란인지 뭔지는 잘 모르겠다.

    14 프로 맥스 구입할 때보다 더 빨리 받은거 같다.

    14 프로 맥스를 사용하는데 정말 1도 불편함이 없었다.

    무게도 내가 들고 다니기엔 부담스럽지 않았고 매우 빨랐다.

    그렇지만 나가는 돈이 15 프로 맥스를 사용해도 별 차이가 없다는 판단이 들었다.

    그래서 굳이 안바꿔도 되었지만 15 프로 맥스로 바꿨다.

    아이폰 15 프로 맥스 내추럴 티타늄 언박싱 후기 및 14 프로 맥스와 차이점을 적어본다.

    아이폰15 프로 맥스
    아이폰15 프로 맥스

     

    뒷면은 별다른 내용은 없다.

    iPhone 14 Pro Max와 같은 모습이다.

    iPhone 15 Pro Max 모델명은 A3106이며 MU793KH/A라고 되어 있다. 

    내추럴 티타늄 256GB 모델이다. 

    iPhone 15 Pro Max Natural Titanum

     

     

     

     

     

     

     

    나름 유튜브로 몇 번 봐서 금빛이 조금 섞인 색일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 색 한번 써보고 싶다는 충동도 약간 있어서 나름 기대감이 있었다.

    음 그런데... 이거 그냥 거의 회색인데..? 

    나는 회색을 좋아하지는 않는다. 

    아이폰을 4S부터 시리즈별로 써봤지만 한 번도 그레이색이 포함된 아이폰을 산적이 없다.

    흠흠... 아무래도 빛에 비춰 봐야만 금빛이 좀 보이려나 싶었다.

    색상은 솔직히 원하던 색이 아닌 거 같아 실망했다.

    하지만 어쩔 수 있는가, 이미 언박싱했고 나는 써야 된다. 

    iPhone 14 Pro Max 블랙을 보며 15도 블랙을 할걸 중얼거렸다.

    정말 한 시간은 그랬다.. 

    아이폰 15 프로 맥스 내추럴 티타늄
    실제로 본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유튜브로 본것과는 많은 차이가 있었다.

     

     

     

     

     

     

     

    폰을 꺼내보니 구성품이 보였다.

    보증서와 함께 C to C 충전케이블이 들어있다.

    iPhone 14 Pro Max 살 때와 같은 구성이고 케이블만 Ligntning에서 C로 바뀌었다.

    이번 아이폰 15부터는 C타입 충전으로 타입이 변경되었기 때문이다.

    iPhone 15 Pro Max 구성품
    iPhone 15 Pro Max 구성품

     

     

     

     

     

     

    카메라는 여전히 존재감을 과시한다.

    아이폰 프로 맥스 시리즈를 처음 쓰는 사람은 놀랠 수 있다.

    카메라 크기는 14 Pro Max때와 별다르지 않기 때문에 별 감흥은 없다.

    빛에 비춰보니 약간 영상에서 본듯한 색깔이 나타나는 듯하다. 

    아이폰 15 프로 맥스 카메라
    아이폰 15 프로 맥스 카메라

     

     

     

     

     

     

    옆면의 버튼은 심플해졌다.

    이전에 버튼의 경우 매너 모드만 설정이 가능한 단순 버튼이었다.

    그리고 위아래로 올렸다 내렸다 하여 사용하는 구조였다.

    이 버튼에 용도 변경을 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이건 좋은 업데이트라고 본다. 

    그래서 저 버튼은 이제 다양한 기능으로 설정해서 쓸 수도 있다.

    아이폰 15 프로 맥스 매너 모드 버튼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기존 매너모드 버튼이 다양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변경 되었다.

    다시 한번 바닥에 두고 후면을 찍어봤다.

    음 빛이 없이는 조금 애매한 색상임에 틀림없다.

    동일 색상을 받은 다른 지인에게 물어보니 본인도 색상면에서는 실망했다고 하였다..

    아이폰 15 프로 맥스 후면
    아이폰 15 프로 맥스 후면

     

     

     

     

     

    마이그레이션을 위해 두 아이폰을 붙여놓았다.

    좌측이 아이폰 14 프로 맥스이고 우측이 아이폰 15 프로 맥스이다.

    정확한 수치 같은 건 따로 계산하지 않는다. 체감이 중요하니까.

    무게감은 14 프로 맥스가 체감상 많이 무겁다. 

    주머니에 넣고 걸어 다닐 때, 핸드폰을 들어볼 때 바로 체감한다.

    발걸음이 가볍고 주머니의 출렁임이 훨씬 덜하다.

    바지 주머니에 넣어두고 오래 걸으면 바지가 슬금슬금 내려가던 14 프로 맥스..

    두께감도 14 프로 맥스가 더 두꺼운 느낌이다.

    그리고 아이폰 15 프로 맥스가 더 작은 느낌이 들었다.

    화면 크기도 다르지 않다.

    아이폰14 프로 맥스 아이폰15 프로 맥스
    좌측 아이폰 14 프로 맥스 우측 아이폰 15 프로 맥스 크기 비교

     

     

     

     

     

     

    마이그레이션 준비 중...

    잘 가라 14 프로 맥스... 못난 주인 옆에서 고생했다..

    아이폰 마이그레이션
    아이폰14 프로 맥스에서 아이폰15 프로 맥스로 마이그레이션 진행중

     

     

     

     

     

    마이그레이션 2시간...

    하지만 실제로는 1시간 정도만에 끝났다.

    아이폰 15 256G 마이그레이션
    아이폰 15 256G 마이그레이션

    마이그레이션 완료 후 정보를 확인했다.

    발열 이슈 관련 업데이트를 진행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iOS 17.0.3 일 때 발열 이슈 관련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그래서 iOS 17.0.3 이상의 OS이면 발열 문제를 생각할 필요가 없다.

    iPhone 15 Pro Max 출고 시 iOS 버전은 17.0.3인 것으로 보인다.

    현재 최신 버전은 17.1이기 때문에, 17.1로 바로 업데이트했다.

    아이폰15 프로 맥스 iOS
    아이폰 발열 이슈 해결 업데이트는 iOS 17.0.3이다.

     

    이번 아이폰 15 프로 맥스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은,

    내추럴 티타늄은 실물 색상을 보고 구입을 추천한다.

    유튜브 등의 영상으로 보고 판단하는데 좀 무리가 있었다.

    실물과의 차이가 좀 있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그리고 14 프로 맥스와 15 프로맥스는 칩이 다르다.

    14 프로 맥스는 이미 충분히 빠르다. 근데 15 프로 맥스는 더 빠르다. 

    그 차이가 크진 않지만 체감은 있다.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의 입장에서는..

    14 프로 맥스와의 카메라 차이는 아직 잘 모르겠다.

    몇십장 찍어봤는데 특별한 감흥이 없다.

    주사율이 120Hz라고 하는데 솔직히 14 프로 맥스와 큰 차이를 못느꼈다.

    14 프로 맥스를 쓰고 있다면, 그냥 계속 쓰는 걸 추천한다.

    단, 14 프로 맥스의 폰무게를 감당하기 어렵고 무게가 최우선이라면 15 프로 맥스로 바꿔도 좋다.

    내가 몇일간 15 프로 맥스를 쓰고 체감하고 있는 장점은 무게 밖에 없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