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Google Search Console Sort 404 문제 해결 방법
    IT Operation 2023. 10. 8. 19:25
    반응형

    구글 서치 콘솔에서 이메일이 도착했다.

    보통 여기서 이메일이 오면 불안감과 문제가 있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아니나 다를까 문제가 있어서 메일이 온것이었다.

    가서 확인해 보니 Sort 404 문제가 발생했다.

    이 문제가 왜 발생했으며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알아보자.

    구글 서치 콘솔 메일은 너무 무섭다.

     

     

     

    Google Search Console Sort 404 문제 해결 방법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를 알아야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Google에서 Sort 404에 대한 해결 방법을 확인했다.

    원인이 될 수 있는 것으로는 관리자가 해당 페이지 삭제, 고유 콘텐츠 부족으로 보인다.

    구글에서 순위가 낮은 페이지가 스팸 간주 되지 않도록 하는 조치일 수 있다.

    어떻게 보면 아무 문제 아닐 수도 있지만, 고유 콘텐츠 부족이 원인인 경우 직접 해결해야 한다.

    Sort 404 오류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는 이유. 출처 : 구글

     

     

     

     

     

    1. 문제가 되는 페이지의 글을 확인

    글에서 콘텐츠가 너무 부족(글의 양이 너무 적음 또는 이미지만 첨부)한지 확인 및 수정

    이미지 하단에 텍스트를 추가하지 않은 이미지가 있다면 텍스트 추가 입력

     

     

    2. 구글 서치 콘솔에서 생인생성 > 페이지 탭으로 진입

    수정한 글의 색인생성 요청을 위해 페이지 탭으로 진입

     

     

     

     

     

     

     

    3. 페이지 색인이 생성되지 않는 이유에서 Sort 404를 클릭

    Sort 404를 클릭

     

     

     

     

    4. 유효성 검사를 다시 진행한다.

    유효성 검사를 다시 진행

     

     

     

     

     

    이전에도 이 문제가 한번 있었는데, 유효성 검사기간은 하루는 걸린다.

    오래걸릴떄는 3일정도 걸린적도 있다.

    기다리면 이메일로 다시 결과가 나왔다는 연락이 오므로, 천천히 결과 메일을 기다리면 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