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ac에서 "macOS 설치를 계속할 수 없습니다." 메시지 나타날 때 해결 방법
    Mac 2021. 7. 13. 01:46
    반응형

    맨날 하는 포맷을 오늘도 아무렇지 않게 몸이 시키는 데로 하고 있었다. 오늘은 3대를 한 번에 진행하는데 한대에서 "macOS 설치를 계속할 수 없습니다" 메시지가 나타나는 것이다. 다 똑같이 하고 다른 건 되는데 이것만 왜 안되지?라는 생각을 하면서 차근차근 확인해 봤지만 큰 문제없어 보였다. 그래서 문제를 자세하게 읽어보니 답이 나와서 해결하였는데 어떻게 해결했는지 알아보자.

    문제의 화면 이미지

     

     

     

    문제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을 읽어보면 설치를 계속 하기 위해 중요한 콘텐츠를 다운로드해야 한다고 되어 있다. 하지만 콘텐츠를 지급 다운로드할 수 없으니 나중에 다시 시도하라는 메시지이다. 생각해보니 다운로드가 안된다는 것은 인터넷이 되지 않는 상태이거나, 중요 콘텐츠를 받아야 하는 서버에 문제가 있기 때문이라는 판단이 들었다.

     

     

     

    그래서 애플 서버의 상태를 먼저 확인해 봤다. iCloud Mail 시스템에 문제가 있다고 나타났지만 지금 상황에 연관되어 있는 문제는 아니다. MacOS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상태는 사용 가능 상태이다. 그러므로 서버의 문제는 아닌 것으로 생각되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애플에서 제공하는 시스템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apple.com/kr/support/systemstatus/

     

    Apple - Support - System Status

     

    www.apple.com

    애플 시스템 상태

     

     

     

     

     

     

    이번엔 현재 포멧을 진행 중인 맥을 확인했다. 와이파이 환경에서 진행하고 있었고 와이파이의 신호 세기는 충분했었다. 그런데 연결되어있는 SSID를 보니 Guest Wi-Fi인 것이다. 현재 내가 운영하는 와이파이는 일반 와이파이와 게스트 와이파이로 나눠지는데, Guest Wi-Fi의 경우 인증(로그인)을 해야만 인터넷이 된다. 인증하기 전에는 Guest Wi-Fi에 연결은 되어 있지만 인터넷이 되지 않는 상태이다. 

     

     

     

    우측 상단바에서 와이파이 연결 상태를 확인한다. 그리고 평소에 사용하고 있는 와이파이에 연결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봐야 한다. 나 같은 경우에는 신호바가 있는 것만으로 인터넷이 된다고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았다. 

    출처 : Apple

     

     

     

     

     

    결론적으로 해당 문제는 인터넷이 되지 않아 중요 컨텐츠를 다운로드할 수 없는 상태였던 것이다. 만약 같은 상황이 발생했다면 인터넷 연결 상태를 한번 확인해보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