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QNAP NAS SEAGATE ST12000NM001G 호환 디스크는?
    IT Operation 2023. 7. 24. 18:59
    반응형

    얼마 전에 QNAP NAS에서 붉은색 알람이 점등되었다. 

    그래서 원인이 무엇인가 확인해보니, 디스크 12번에 문제가 생겼다.

    최초 발견시 12번 디스크의 램프가 점등이 되지 않는 상태였다.

    그리고 로그를 봤을 때 이상이 생긴 최초 시점은 일주일 가량 지났다.

    레이드 6로 구성이기 때문에 별 문제가 되지 않았지만, 디스크를 교체해야 한다. 

    12번 디스크의 램프(붉은색 사각형 부분)가 점등되지 않는다. NAS는 붉은 알람이 떠있다.

     

     

     

     

     

     

     

     

     

     

     

     

     

    교체용 디스크를 구입하기 위해 디스크를 꺼내보니 씨게이트 ST12000NM001G 제품이다.

    인터넷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었지만, 품절된 제품이라는 연락을 받았다.

    몇군데 더 구입해보려고 했으나 품절되었다고 한다.

    그런데 어느 업체에서 호환 제품이 있다고 하여 호환 제품을 보내주겠다고 했다.

    호환 제품 모델명은 ST12000NNM000J 제품이다.

    QNAP 총판에도 문의해보니 이 디스크가 호환 디스크가 맞다고 한다. 

    그래서 구입하고 도착하자마자 교체를 진행한다.

    둘 다 씨게이트 EXOS Enterprise 라인이고 기존이 X16, 호환 제품이 X18이다.

    씨게이트  구형모델 ST12000NM001G(우측) 와 신모델 ST12000NNM000J(좌측)

     

     

     

     

     

     

     

     

     

     

     

     

     

     

     

     

    디스크를 갈아 끼우고 스토리지 및 스냅샷 > 디스크 메뉴에서 인식이 잘 되는지 확인했다.

    인식이 잘 되었다. NAS의 12번 디스크의 램프가 녹색으로 점등되었다. 

    상태는 재구축 중으로 백그라운드에서 데이터 동기화가 일어난다. 

    20시간 가량 걸린다고 했으니 내일은 완료되어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호환 디스크가 잘 동작함을 확인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