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마존 HP Gen 8 Fan 구매 후기Review & Unboxing 2021. 3. 9. 01:14반응형
회사에 HP Gen8 서버의 Fan을 구매할 일이 있어서 유지보수 업체를 통해 구매를 요청했다. 그런데 이제 그 팬을 더 이상 구할 수 없다고 한 것이다. 이유는 이제 단종되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것을 대신하여 호환되는 팬이 있다고 하는데 가격이 무려 개당 7만 원이 차이 났다.. 너무 많은 차이가 나서 다른 방법을 찾아보기로 했다.
그래서 해외 사이트를 통해 직구를 해보자는 생각을 했고 아마존에서 팬을 검색했다. 확인해보니 재생품 같은데 33불 - 40불 정도 한다. 우리나라 돈으로 비싸봐야 44,000원 정도 하는 것이다. 하나에 17만 원짜리 정품 팬을 사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지만 4개 사서 하나만 정상 동작해도 본전이다 라는 생각으로 10개를 구매했다.
아마존을 통해 구매한 Fan 하나를 뜯어서 정품과 비교를 해보았다. 정품에 비교하면 모서리가 약간 둥글하다. 하지만 전체적인 모양새가 이상하지 않다. 나름 외관은 똑같다고 해도 무방할 듯하다. 이미지의 위쪽이 아마존에서 구매한 팬이고 아래쪽이 정품 팬이다. QUETTERLEE라고 되어 있는데 뭔가를 보증하는 건가.. 검색해봐도 잘 모르겠다. 대부분 교체 용품이 나타난다. 하지만 실제 성능은 어떨지....
HP Gen 8 팬 정품과 아마존 구입 팬 비교 고민할 필요 없이 바로 테스트용 서버에 물려 보았다. 처음 물린 건 실패했다. Fan Failure이 뜨면서 부팅에 실패했다. 처음부터 실패하니 다음 것도 실패할 거 같은 느낌이 들었다. 하지만 바로 뜯어서 다시 도전... 이번엔 성공이다. 일단 두 개 중에 하나가 정상 동작했으니 손해는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정상 동작에 실패한 팬은 어찌 해야하나 .. 세 번째.. 네 번째.. 계속 진행해봤고 하다 보니 손이 너무 아파서 잠시 중단했다. 팬을 구매하면 헤라와 드라이버가 들어있다. 그래서 제품과 함께 동봉되어 있는 헤라를 사용했다. 정품을 꽂을 때는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딸깍 소리가 나면서 메인보드와 팬이 잘 결합되었다. 하지만 아마존 구매 제품은 메인보드와 팬이 잘 결합되지 않았다. 그리고 정품은 앞뒤 구분 없이 잘 껴지는데 반해 아마존 구매 제품은 방향이 있는 거 같다. 안 껴질 때는 반대로 돌려서 꼈더니 장착 되었다.
팬 10개사니까 10개의 헤라와 드라이브가 나왔다.. 일곱 번째쯤에 실패했다. 이번엔 Fan Missing... 나도 정상 팬이 보고 싶다..
HP Gen 8 Fan Missing 결과적으로 10개를 모두 까서 테스트를 해본 결과 3개가 불량이었다. 잘못 껴서 안되거나 장착이 제대로 안돼서 동작을 안 했을 수 있기 때문에 3개는 2번 더 테스트했다. 하지만 동작하지 않았다. 그리고 7개가 정상 동작했으므로 상당히 금전적으로는 이익이 생겼다. 그리고 서버가 팬으로 사망해도 부활시킬 수 있는 재료가 7개나 생겼다.
사실 이제는 보내줘야 될 서버인 거 같긴 한데.. 새로 살 때까진 어떻게든 버텨내야 하니... 팬 고장 말고는 다른 고장은 없었기 때문에.. 팬 말고 다른 게 고장 나지 않기를 바라고 있다..
이것으로 HP Gen 8 Fan 아마존 직구 후기를 끝마친다.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다른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직구할 수 있으니 필요하다면 검색해서 구매해도 무방하다.
DL 320E Gen 8 Fan https://coupa.ng/bS5Nwa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Review & Unbox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들 플러그 언박싱 후기 (0) 2021.04.02 아디다스 슈퍼스타 언박싱 후기 (0) 2021.03.20 USB 3.0 허브 추천(IPTIME 유전원 3.0 허브) (0) 2021.02.26 맥북 프로 M1(실리콘 맥) 언박싱 후기 (0) 2021.01.20 LG 그램 17인치 언박싱 후기 (0) 2021.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