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PC INDEX MISMATCH 블루스크린 해결 방법
    IT Operation 2023. 10. 14. 19:25
    반응형

    동생이 쓰는 컴퓨터에서 블루스크린이 떠서 컴퓨터 사용이 안된다고 연락받았다.

    오류 코드를 물어보니 APC INDEX MISMATCH라고 나온다고 한다.

    이 오류가 발생했을 때 확인 사항이 무엇이 있는지 기록해 둔다.

    APC INDEX MISMATCH
    APC INDEX MISMATCH 블루스크린

     

    뭐 하다가 생겼는지 물어봤는데 특별히 한건 없다고 했다.

    단지 문서를 열어보고 있었는데, 갑작스러운 블루스크린을 봤다고 했다.

    업데이트를 한지 얼마 얼마나 됐는지 물어봤는데, 오래전에 하고 안 했다고 한다.

    윈도우 업데이트 중에는 간혹 블루스크린을 띄우는 경우가 종종 있다.

    앞으로 사용 중에도 발생할까 싶어서 문제가 될만한 게 있는지 확인해 봤다.

    만약 자신이 업데이트를 하고 난 직후 자주 발생한다면 최근 업데이트를 삭제해봐야 한다.

    업데이트 삭제 방법은 어렵지 않다.

     

    APC INDEX MISMATCH 블루스크린 해결 방법

     

     

    1. 설정에서 업데이트 및 보안으로 진입한다.

    윈도우 업데이트
    업데이트 및 보안으로 진입

     

     

     

     

    2. 업데이트 기록 보기로 진입

    업데이트 기록 보기
    업데이트 기록 보기로 진입

     

     

     

     

     

     

    3. 삭제할 업데이트를 선택하고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

    프로그램 제거
    삭제할 업데이트를 선택하고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

     

    4. 램 재장착

    아무튼 내가 확인하는 PC는 업데이트기록을 보니 업데이트 한지 오래되어 해당이 없었다. 

    PC가 오래되어 어딘가 노후된 부품의 문제인가 싶은 생각도 들었다.

    그래서 본체를 열었는데 먼지가 정말 말도 안 되는 수준으로 쌓여 있었다.

    이것들이 문제를 일으켰을지 아닐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좋은 상황은 아니었다.

    그래서 본체 내부를 깨끗하게 청소하고 램정도 다시 탈착 했다.

    컴퓨터 본체
    청소를 해도 오래된 PC라 깨끗해 보이지 않는다.

     

     

     

     

    일주일 정도 사용했는데 아직까진 문제가 나타나지 않는다.

    본체가 더러워서 생긴 문제일지 아닐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오래간만에 본체 청소 잘했다.

    만약 정 불편한 경우 윈도우를 다시 설치하는게 좋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