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그램 15 2022(15ZD95P-GX56K) 언박싱 후기Review & Unboxing 2022. 3. 1. 18:29반응형
퍼포먼스의 문제로 2022 그램 15(15ZD95P-GX56K)를 구매했다.
원래는 2021 그램 또는 그램 14를 구매하려 했으나 신학기라 그런지 계속 품절이 되었다.
그래서 결국엔 2022 그램 15를 구매하게 되었다.
구매할 때 옵션에 램을 16GB로 업그레이드가 있어서 옵션을 추가했다.
재무팀에서 사용할 건데 시트에 수식과 메크로 등을 로딩하는데 문제가 있을 수 있어서 램만 업그레이드했다.
박스가 이전 연도보다 약간 레트로? 가 되었다.. 또는 환경을 생각하는 듯한 박스의 디자인이다.
이전 연도에는 하얀색의 코팅된 박스에 담겨 있었는데 이번 연도에는 박스 본연의 색깔로 코팅되지 않은 느낌의 박스이다.
뭐 박스는 아무래도 상관없다.
중요한 건, 상품에 하자만 없으면 된다. 박스의 외관 상태는 좋으므로 아마 좋은 물건이 들어있을 것으로 보인다.
옆면에 제품번호를 확인해보니 2022그램 15(15ZD95P-GX56K)가 맞다.
MFG DATE(Manufacturing Date, 생산일)이 2022-01-07, 색상은 화이트이다.
FreeDOS 제품을 구입했으므로 "이 제품에는 Windows가 제공되지 않습니다."라고 문구가 적혀 있다.
구매 사은품으로 노트북 파우치 / 무선 마우스 / 마우스 패드가 들어있다.
마우스는 딱히 쓸만해 보이지는 않았고 노트북 파우치만 잘 챙겨 두었다.
봉인 라벨을 제거한다.
구매자가 봉인 라벨을 제거하기 전에 봉인 라벨이 훼손되어 있다면 구입처에 문의하라는 내용이 적혀 있다.
나는 훼손이 없으므로 정상제품인 것으로 보인다.
덮개를 열었더니 알았다. 환경을 생각한 박스 디자인이었다는 사실을.
또 다른 덮개가 있는 건가 했는데 매년 사용할 수 있는 종이 달력을 조립해서 쓰라고 들어있었다.
달력을 잘 안 보기 때문에... 별로 신경 쓰지 않았다.
종이 달력을 거냐고 나니 비로소 그램이 나타났다.
전년도의 그램과 포장은 다르지 않고 동일했다. 얇은 천과 비슷한 소재에 들어있다.
g라고 되어 있는 손잡이 같은 부분을 잡고 들면 된다.
그램을 꺼내서 포트가 몇 개 있는지 확인해 봤다. SD카드 투입구, USB 3.0 포트 2개가 있다.
반대편에는 헤드폰 연결 포트 / 썬더볼트4 포트 2개 / HDMI 포트가 있다.
이 정도면 포트 개수는 훌륭하다. 썬더볼트와 USB가 함께 있다는 건 대단히 좋은 구성이다.
뒷면은 미끄럼 방지 고무가 부착되어 있고 통풍구가 뚫려 있었다.
중앙은 통풍구 같고 좌우측에 있는 부분은 사운드가 나오는 곳이 아닐까 생각된다.
이전 세대와 특별히 다른 디자인은 아니다.
앞쪽에 비닐이 붙어 있어서 약간 광이 나는 거 같지만 비닐을 떼면 약간 메트 한 재질이다.
반들반들하지 않고 까칠까칠하지도 않은 중간 정도의 느낌이다.
매뉴얼을 들어내면 충전기가 보인다. 충전기는 생각보다 크다.
그램을 매년 한 대씩 사보니 충전기가 점점 커지는 게 아닌가 싶다.
충전기가 담겨있는 박스를 들어내면 박스의 가장 밑부분이 나타나는데 여기에 보증서와 키스킨이 들어있다.
덮개를 열어보면 액정과 키보드 사이에 자국이 남지 않도록 얇은 천과 비슷한 소재가 껴져 있다.
그리고 천에는 15라고 쓰여있다. 15인치 이기 때문이다. 전에 그램 17 샀을 때는 17이라고 되어 있었다.
키보드 안의 영문과 한글이 이전 세대보다 작다. 훨씬 깔끔한 이미지를 준다.
윈도우 포함 제품을 샀다면, 바로 전원을 켜서 사용하면 될 것이다. 나는 프리도스 제품이라 윈도우를 설치해야 한다. 회사에서 지급하는 라이선스가 있기 때문에 굳이 비싼 돈 주고 라이선스를 사지 않았다. 설치용 USB를 연결하고 전원을 켜자마자 F10키를 눌러 윈도우를 설치하라고 되어 있다.
매뉴얼이 시키는 데로 하면 Boot에 사용할 디스크를 선택할 수 있다. 윈도우 부팅 USB를 선택하고 설치한다.
하드디스크에 보면 파티션이 1개 정해져 있는데 DNA라고 되어 있다. 무려 7GB를 차지한다.
알아보니 드라이버 업데이트 및 기타 업데이트를 쉽게 진행해 주는 툴이었다. 복구? 도 도와주는 것으로 보인다.
컴퓨터를 다루기 쉽지 않은 사용자는 저 부분을 건드리지 않고 윈도우를 설치하면 된다. (나는 지워버렸음)
설치를 완료하고 윈도우에 들어가 장치 관리자를 보니 많은 장치가 드라이버 설치가 안되어 있다.
LG에서 제공하는 DNA를 실행하여 설치하면 된다.
나처럼 DNA를 지워버린 사람은 LG 홈페이지에서 DNA를 다시 설치해도 되고, 스스로 드라이버를 찾아 설치하면 된다.
i5 11th와 16GB 램을 확인. 세팅은 끝났다. 이 정도면 사무 업무에는 더할 나위 없이 쾌적하다.
2022 그램을 총평해 보자면, 이전 연도보다 키보드 부분이 아주 맘에 든다.
키보드의 한글과 영어 인쇄가 작게 되어 있어서 전체적으로 깔끔해 보인다.
그리고 더 좋아진 CPU와 무게도 이전과 별 차이 없는 거 같다.
포트 구성도 썬더볼트 2개 / USB 3.0 2개 / HDMI 모두 따로 있어서 편의성도 좋다.
반응형'Review & Unbox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VITCON H10 온습도 모니터링 기기 설치 후기 (0) 2022.04.01 돌아온 포켓몬 빵 로켓단 초코롤 후기 (0) 2022.03.06 AppleTV HD(4세대) 언박싱 후기 (0) 2022.02.27 Logitech G413 CARBON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언박싱 후기 (0) 2021.12.04 로지텍 G304 LIGHTSPEED 무선 게이밍 마우스 언박싱 후기 (0) 2021.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