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The service cannot be started either because it is disabled or because it has no enabled devices 에러 해결 방법
    IT Operation 2023. 7. 1. 18:38
    반응형

    서버에 문제가 있어서 팀원이 문제를 해결하고 있었다.

    근데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서 레지스트리를 약간 건드렸다고 한다.

    그 뒤로 원격접속이 안되었다. 직접 서버실로 가서 상태를 확인했다.

    네트워크 인터페이스가 모두 사라진 상태였다.

    서버가 상태값을 Unknown으로 표시하고 있었다.

    에러가 있는것을 발견해서 보았는데 서비스를 시작할 수 없다는 것이었다.

    The service cannot be started, either because it is disabled or because it has no enabled devices associated with it.

    The service cannot be started 에러

     

     

     

     

     

     

     

     

     

     

     

     

     

     

     

    서비스를 통해 확인해 보니 거의 모든 서비스는 Disable 되어 있었다.

    Disable의 경우 서비스를 수동으로 켤 수도 없는 상태를 의미한다.(비활성화)

    그리고 어느하나라도 켜려고 하면 의존성 문제를 일으키면서 켜지지 않았다.

    모든 서비스가 다 꺼져서 하나씩 다 켜면 한참 동안 켜야 한다. 

    서버의 전체 서비스를 끄고 재부팅한 꼴이 되어서 결과 적으로 클린부팅을 한 셈이다.

     

     

     

     

    그래서 msconfig를 실행하여 Service탭을 확인했다.

    레지스트리를 건들이고 나서 모든 서비스가 Stopped 상태로 되어 있다.

    Hide Microsoft services 체크 해제 > Enable all > OK 누르고 재부팅했다.

    Hide Microsoft services 체크 해제 > Enable all > OK 누르고 재부팅

     

     

     

     

    재부팅 후에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실행되었다.

    그리고 다시 msconfig의 services 탭에서 불필요한 것들은 체크 해제하고 마무리했다.

    서버의 문제는 클린 부팅에서도 문제를 일으켜서 OS를 재설치할 예정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